Proceedings of the Korean Society of Computer Information Conference (한국컴퓨터정보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14.07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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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ages.289-29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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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4
AI Pattern of the Side-scrolling Action Game
횡 스크롤액션 게임의 AI패턴 연구
- Cho, Ui-Ddum (Dept. of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
- Kim, Seung-Hyeon (Dept. of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
- Lee, Hee-Seok (Dept. of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
- Lee, Da-Som (Dept. of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
- Myeong, Jin-Lee (Dept. of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
- Lee, Hyun-Woo (Dept. of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
- Park, Chan-Il (Dept. of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
- Lee, Jong-Won (Dept. of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
- Oh, Hyoun-Ju (Dept. of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
- Kim, Sang-Jung (Dept. of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
- Kang, Myung-Ju (Dept. of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 조으뜸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 김승현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 이희석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 이다솜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 명진이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 이현우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 박찬일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 이종원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 오현주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 김상중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 강명주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Published : 2014.07.16
Abstract
게임에서 AI(Artificial Intelligence)는 게임의 재미요소와 가장 밀접한 부분이며, 대부분의 게임에 포함되어 있다. 그러나 단순한 AI패턴은 게임플레이에 지속성을 저하시키며 게임의 재미요소 하락시키는 원인이 되기도 한다. 본 논문에서는 이러한 문제점을 극복하기 위해, 2D 횡 스크롤 액션 게임으로 "아트록스"를 개발하여 게임의 흥미를 높일 수 있는 AI패턴을 연구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