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eedings of the KIPE Conference (전력전자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13.11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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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ages.17-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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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3
Bidirectional DC-DC Converter with High Efficiency and High Power Density for ISG System
고효율·고전력밀도를 갖는 ISG 시스템용 양방향 DC-DC 컨버터
- Park, Junsung (Seoul National University of Science and Technology) ;
- Kwon, Minho (Seoul National University of Science and Technology) ;
- Moon, Dongok (Seoul National University of Science and Technology) ;
- Choi, Sewan (Seoul National University of Science and Technology) ;
- Kim, Changsung Sean (SAMSUNG Electro-Mechanics Co., Ltd.) ;
- Lee, Geunhong (SAMSUNG Electro-Mechanics Co., Ltd.) ;
- Song, Minsup (SAMSUNG Electro-Mechanics Co., Ltd.) ;
- Son, Youngdong (SAMSUNG Electro-Mechanics Co., Ltd.)
- 박준성 (서울과학기술대학교) ;
- 권민호 (서울과학기술대학교) ;
- 문동옥 (서울과학기술대학교) ;
- 최세완 (서울과학기술대학교) ;
- 김창성 (삼성전기) ;
- 이근홍 (삼성전기) ;
- 송민섭 (삼성전기) ;
- 손영동 (삼성전기)
- Published : 2013.11.15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자동차의 연료 절감을 위한 ISG(Idle Stop & Go) 시스템용 양방향 DC-DC 컨버터를 개발하였다. ISG 시스템 사양에 따라 효율 및 부피를 고려하여 3상 비절연 하프브리지 컨버터를 제안하였으며 또한 프리스케일사의 5643L MCU를 이용하여 디지털 제어기를 개발하였다. 1.8kW급 시작품을 통해 타당성을 검증하였으며 부피는 3.4L, 승 강압시 정격부하효율은 각각 95.1%, 95.5%이며 최고효율은 96.1%, 96.4%를 달성하였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