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학기술학회:학술대회논문집 (Proceedings of the KAIS Fall Conference)
- 한국산학기술학회 2011년도 추계학술논문집 1부
- /
- Pages.163-165
- /
- 2011
간호학과 학생들을 위한 해부학 교육에서 혼합강의의 적용
Application of Blended learning in human anatomical education for Nursing science students
- Kim, Jee-Hee (Department of Emergency Medical Technology, Kangwon National University) ;
- Kim, Kyeong-Uoon (Department of Nursing, Kangwon National University) ;
- Park, Jeong-Hyun (Department of Anatomy, School of Medicine, Kangwon National University)
- 발행 : 2011.12.09
초록
본 연구에서는 해부학강의에 있어 혼합강의의 적용가능성을 평가하였다. 2007~2009년 매 1학기동안 강원대학교 의과대학 간호학과 학생(n=143)을 대상으로 해부학강의를 가상강의 9회, 면대면 강의 3회, 사체해부실습 2회로 구성된 혼합강의로 실시한 후 설문을 통해 자기평가요인(만족도, 난이도, 흥미도, 유용성, 평가의 적절성, 학업성취도, 운영의 적절성, 이론실습연계성), 학업성취별 자기평가요인, 자기평가요인간의 상관관계를 분석하였다. 자기평가요인의 난이도는 평균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