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moting Jeju spring water using social network and widget

소셜 네트워크와 위젯을 활용한 제주용천수 홍보방안

  • Woo, Sang-Gon (Dept. of computer education, jeju national university) ;
  • Oh, Su-Jae (Dept. of computer education, jeju national university) ;
  • Yang, Jin-Hyuk (Dept. of computer education, jeju national university) ;
  • Park, Gyoung-Ho (Dept. of Environmental engineering, jeju national university) ;
  • Kim, Seong-Baeg (Dept. of computer education, jeju national university) ;
  • Pang, Ik-Chan (Dept. of Earth and Marine sciences, jeju national university)
  • 우상곤 (제주대학교 컴퓨터교육과) ;
  • 오수재 (제주대학교 컴퓨터교육과) ;
  • 양진혁 (제주대학교 컴퓨터교육과) ;
  • 박경호 (제주대학교 토목공학과) ;
  • 김성백 (제주대학교 컴퓨터교육과) ;
  • 방익찬 (제주대학교 지구해양과학과)
  • Published : 2010.11.12

Abstract

최근에 제주의 생명수인 용천수에 대한 관심이 줄어들면서 이에 대한 문화적 가치가 잊혀지고, 보존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이러한 상황을 개선하고자 최근 각광받고 있는 위젯(Widget), 트위터(Twitter), 블로그(Blog) 등의 소셜네트워크를 통해 용천수에 대한 흥미롭고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여 우리의 문화자원인 용천수를 보존하고 그 가치를 회복하는 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