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Methods of Public Relations throught an Interactive UCC on the Android phone

안드로이드 폰에서의 상호작용 UCC를 통한 홍보 방법

  • Kim, Min-Su (Dept. of Computer Education, Jeju National University) ;
  • Boo, Kyung-Min (Dept. of Computer Education, Jeju National University) ;
  • Im, Kyung-Duk (Dept. of Computer Education, Jeju National University) ;
  • Ko, Seong-Bo (Dept. of Industrial and Applied Economics, Jeju National University) ;
  • Kim, Seong-Baeg (Dept. of Computer Education, Jeju National University)
  • 김민수 (제주대학교 사범대학 컴퓨터교육과) ;
  • 부경민 (제주대학교 사범대학 컴퓨터교육과) ;
  • 임경덕 (제주대학교 사범대학 컴퓨터교육과) ;
  • 고성보 (제주대학교 생명자원과학대학 산업응용경제학과) ;
  • 김성백 (제주대학교 사범대학 컴퓨터교육과)
  • Published : 2010.11.12

Abstract

본 논문은 기존의 상호 작용 UCC 제작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상호작용 UCC를 스마트폰에 적용하는 방법을 연구하는 논문입니다. 상호작용 UCC라 함은 기존의 일반 UCC에서 벗어나 사용자의 조작과 체험이 가능하도록 제작한 UCC를 말하는데 이러한 상호작용 UCC를 스마트폰에 적용해보려고 합니다. 최근 스마트폰은 전 세계인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기존 핸드폰의 전화기능에서부터 시작하여 음악, 동영상 재생 등 기능을 비롯하여 웹서핑, 지도 등 다양한 기능을 통해 우리들에게 편리함을 안겨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사용자들과 함께 상호작용을 고려한 상호작용 UCC와 스마트폰과 관련되어진 연구는 거의 존재하지 않습니다. 상호작용 UCC의 장점과 스마트폰의 기능을 융합한다면 훌륭한 효과를 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본 연구팀에서 제작하려는 스마트폰 기반의 상호작용 UCC는 사용자들과 함께 의사소통 하고, 제공자 기반에서 존재하는 UCC의 결함을 해결하기 위해 실증적인 요소가 가미된 새로운 형태의 UCC입니다. 이를 통해 제작자가 자신이 전달하고자 하는 바를 보다 더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을 제시하려 합니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