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alysis of Learning Motivation Induction Effects for Depressed Students in Elementary Figure Domain Mathematics Courses using the Dolittle Education Programming Language

두리틀 EPL을 이용한 수학 도형 영역 학습 부진학생의 학습동기 유발 효과분석

  • Park, Sang-Seon (Dept. of Computer Education, Gyeongin National University of Education) ;
  • Hur, Kyeong (Dept. of Computer Education, Gyeongin National University of Education)
  • 박상선 (경인교육대학교 컴퓨터교육과) ;
  • 허경 (경인교육대학교 컴퓨터교육과)
  • Published : 2009.08.11

Abstract

본 논문은 두리틀을 이용한 프로그래밍 언어 수업을 수학 교과 수업과 연계 적용하여, 수학 도형 영역에 학습부진 요소를 가지고 있는 기초학습 부진학생과 교과학습 부진학생의 학업 성취도와 학습 동기 유발에 있어 두리틀을 이용한 프로그래밍 언어 수업의 효과를 분석한다. 이를 통해서 두리틀 프로그래밍 교육이 수학과 수업과 연계한 재량 활동 교육 내용으로 적합한 교육 내용임을 검증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