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upon recognition system Using Mobile SMS

휴대폰 문자메세지를 이용한 쿠폰 인식 시스템

  • 강신국 (서울대학교 컴퓨터공학과) ;
  • 강율빈 (서울대학교 산업공학과 기술경영경제정책대학원)
  • Published : 2009.02.09

Abstract

In this paper, we proposed the coupon recognition system using vision techniques. In the proposed system coupon information represented by the ID in the database. We use the camera to acquire images which contains coupon information. By using the ID we get information from the database. The performance of proposed system is verified through many mobile phones.

본 논문은 쿠폰 정보를 문자메세지 형태로 사용자 휴대폰으로 전송한 후 인식하는 시스템을 제안한다. 쿠폰 정보는 데이터베이스에서 아이디 값으로 표현하며 이 아이디 값을 문자메세지에서 암호화된 특수문자의 조합으로 표현한다. 전송된 문자메세지를 카메라를 이용하여 영상을 획득하며 이 영상에서 아이디를 인식한다. 이식된 아이디는 데이터베이스에서 키값으로 쓰이며 해당정보를 검색하고 쿠폰의 정보를 표시한다. 문자메세지에 표시되는 특수문자는 각 제조사별 혹은 모델 별로 형태나 색이 다르게 나타난다. 실험에서는 휴대폰은 한국에 출시되어있는 20 여 종을 대상으로 하였고 제안된 알고리즘의 성능을 평가하였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