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보교육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08.01a
- /
- Pages.166-172
- /
- 2008
- /
- 1229-3237(pISSN)
Job Stress disposal plan comparative analysis by elementary school teacher's computer practical use capability
초등학교(初等學校) 교사(敎師)의 정보활용능력(情報活用能力)에 따른 직무(職務) 스트레스 대처방안 비교분석(比較分析)
- Chun, Hyun-Gwan (Dept. of Computer Education, Chung Ju National University of Education)
- 천현관 (청주교육대학교 컴퓨터교육과)
- Published : 2008.01.24
Abstract
초등학교 교사들은 정보 활용 능력을 기르는데 노력하였다. 그러나 교육현장은 이보다 더 많은 능력을 요구하고 있으며 초등학교 교사들마다 정보 활용 능력이 다르고, 교사들의 스트레스 정도가 다르다. 따라서 본 연구는 초등학교 교사들의 정보 활용 능력의 정도와 스트레스 양과의 관계를 알아보고, 교사들의 직무스트레스를 극복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