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쇼핑몰의 피드백 시스템 설계에 관한 연구

  • 김경미 (고려대학교 대학원 디지털경영학과) ;
  • 전병호 (고려대학교 대학원 디지털경영학과) ;
  • 강병구 (고려대학교 대학원 디지털경영학과)
  • Published : 2007.06.01

Abstract

다양한 상품의 거래와 다양한 거래방식의 등장으로 인하여 온라인상에서 신뢰의 문제는 매우 큰 관심이 되고 있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오픈마켓의 구매의견 내용의 분석을 통해 현재 운영중인 피드백 시스템이 신뢰구축과 관련된 요인들을 적절히 반영하고 있는지 살펴보았다. 총 2000건의 구매의견 내용의 분석 결과 항목별 가중치의 부여와 제품속성을 반영한 항목 구성이 필요할 것으로 본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