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eedings of the Korean Society for Information Management Conference (한국정보관리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06.08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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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ages.33-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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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6
A Study on the Evaluation of Quality of Services at Theological University Libraries
신학대학교 도서관의 서비스 품질 평가에 관한 연구
- Kim Ju-Young (Suwon Catholic University) ;
- Lee Jee-Yeon (Dept. Library & Information Science, Yonsei University)
- Published : 2006.08.01
Abstract
이용자의 정보요구 변화와 이용자 중심의 서비스로 전환 그리고 도서관의 심화된 경쟁 등의 도서관을 둘러싼 환경의 변화는 이용자 기대의 변화와 도서관 경영이 변화를 가져왔다. 따라서 이용자에 대한 관심의 증가와 그들의 요구를 파악하기 위한 노력이 도서관 경영에 필요하게 되었으며, 도서관 품질 평가에 있어 수치적인 측면에서 탈피하여 고객 중심의 품질 평가로의 전환이 필요하게 되었다. 본 연구는 서비스 품질 측정에 관한 다수 이론들과 모형을 정리하여 도서관 서비스 품질을 측정하는 새로운 도구를 제시해 보고자 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