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pression Formation and Participative Intention in Internet Movie Review Bulletin Board
인터넷 영화 리뷰 게시판에서의 인상형성과 참여의사
- Lee, Jeong-Eun (Department of Communication, Yonsei University) ;
- Park, Joo-Yeon (Department of Communication, Yonsei University)
- Published : 2006.02.13
Abstract
인터넷 게시판을 통한 커뮤니케이션에서는 상호작용의 결과물이 지속적으로 남아 있어, 상호작용의 당사자뿐 아니라 나중에 참여하는 다른 이용자들의 게시판에 대한 지각에도 영향을 미치게 된다. 따라서 인터넷 게시판에서의 이용자들 간의 상호작용은 게시판의 기술적 형식이나 주제뿐 아니라 게시판에 있는 기존 이용자들의 메시지를 읽고 받은 인상에 따라서도 달라질 수 있다. 본 연구에서는 게시판의 익명성과 메시지의 전문성을 독립변인으로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