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보교육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04.01a
- /
- Pages.393-402
- /
- 2004
- /
- 1229-3237(pISSN)
The theory of educational usage with wordprocessor Based Mindtool
워드프로세서 기반 마인드툴의 교육적 활용방안
- Seo, Hye-Joung (Seoul Isu Elementary School) ;
- Hong, Myung-Hui (Dept. of Computer Education, Seoul National University of Education)
- Published : 2004.01.26
Abstract
마인드툴은 의미 있는 학습을 이루고 학습자의 사고과정을 도와주어 비판적 사고력, 창의적 사고력, 종합적 사고력을 가지도록 해준다. 워드프로세서의 다이어그램, 조직도, 그리기도구모음, 표, 워크시트, 차트, 하이퍼미디어 기능을 분석하여 마인드툴의 유의미조직도구, 동적모델링 도구, 학습내용 구성 도구로 활용하는 방법을 모색해 보았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