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Study of Factors Influencing on Consumer Trust in Mobile Commerce Sites

Mobile Commerce 사이트의 신뢰도 형성요인에 관한 실증연구

  • 김부신 (구미1대학 인터넷산업경영과) ;
  • 한대문 (한민대학교 테크노경영정보학과)
  • Published : 2004.06.01

Abstract

본 연구에서는 Mobile Commerce(M-커머스) 사이트의 신뢰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을 거래안전성, 기업이미지, 검색기능성 그리고 결제편의성으로 분류하여 관련 연구들을 통해 검증된 요인들을 추출하였다. 그리고 M-커머스 사이트의 현재 또는 잠재 고객들을 대상으로 직접 설문조사를 통해 M-커머스 사이트의 신뢰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식별해냄으로써 고객과의 신뢰형성을 위해 최우선적으로 고려해야 할 방향을 제시하고 M-커머스의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