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실의 내부 마케팅이 종사자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김영희 (조선대학교 산업대학원 뷰티디자인학과) ;
  • 박순천 (조선대학교 산업대학원 뷰티디자인학과)
  • Published : 2004.04.01

Abstract

피부관리실에 있어서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요인으로는 피부관리실의 외부환경, 시설 등의 물리적 품질이 기본적으로 중요한 요소라는 그간 이 부분에 많은 시설개선과 연구가 진행되어져 오고 있다. 그러나 피부미용 서비스는 고객과 종사자간의 상호접촉을 통해 전달되기 때문에 피부관리실 종사원의 태도와 행동은 고객만족에 매우 큰 영향을 미치게 되며, 우수한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종사원 관리가 피부관리실의 성공에 매우 중요한 요인이 된다. (중략)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