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eedings of the Korea Society of Costume Conference (한국복식학회:학술대회논문집)
- 2004.05a
- /
- Pages.61-61
- /
- 2004
어머니의 의복소비성향이 유아복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Abstract
현대 사회에 들어와서는 소비자의 성향이나 소비패턴의 다양화로 인하여 소비자 행동을 예측할 수 있는 보다 중요한 변수가 무엇인가에 대한 연구가 필요하여 알아보고자 한다. 특히 자녀를 둔 주부들의 경우 자녀의 의복 소비성향에서 다양한 성향들을 나타내는데, 이는 사회구조나 가족구조의 변화에 따라 소득의 향상, 주부의 사회진출이나 낮은 출산율 등의 영향으로 유아복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기 때문이다. (중략)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