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tivation Alternative Plan and Trends for e-Learning market

e-Learning 시장의 현황 및 활성화방안 -기업 e-Learning을 중심으로-

  • Jee, Kyoung-Yong (Electronics and Telecommunications Research Institute) ;
  • Ko, Joong-Gul (Electronics and Telecommunications Research Institute) ;
  • Seo, Ji-Woo (Electronics and Telecommunications Research Institute)
  • 지경용 (한국전자통신연구원 IT경제연구팀) ;
  • 고중걸 (한국전자통신연구원 IT경제연구팀) ;
  • 서지우 (한국전자통신연구원 IT경제연구팀)
  • Published : 2003.11.27

Abstract

국내 교육시장은 매우 규모가 큰 사업이며 인터넷의 발달로 인해 교육시장에도 새로운 형태의 교육방식이 등장하고 있는 추세이다. e-Learning의 도입은 기존의 off-Line 교육시장에 새로운 변화를 일으키고 있다. 하지만 현재 국내에 e-Learning시장이 도입된 시기에 비해 그 발전 속도는 매우 더딘 상황이다. 따라서 본고에서는 교육시장개방을 앞두고 현재 국내 교육시장 중 사교육비 절감의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는 e-Learning시장의 현재 환경을 분석하고 e-Learning시장을 활성화 시킬 수 있는 방안을 살펴본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