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aning Practices for Infants and the Trust toward advertisements of the baby foods among Women in Chungbuk Area

청주시 영유아의 이유 실태와 이유식 광고에 대한 신뢰도 조사

  • 김기남 (충북대학교 식품영양학과) ;
  • 고선미 (충북대학교 식품영양학) ;
  • 권현정 (충북대학교 식품영양학과)
  • Published : 2003.05.01

Abstract

영아기의 영양상태는 일생동안의 건강상태에 영향을 미친다는 점에서 매우 중요시되고 있으나, 영아의 어머니들은 이유식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갖고 있지 못하다는 점이 우려되고 있다. 또한 우리나라에서 영유아를 대상으로 실시한 연구는 주로 1976∼1985년 사이에 활발하게 이루어 졌으나, 1990년대 이후로는 미흡한 실정이다. 따라서 본 연구는 청주시 영유아의 이유실태와 더불어 최근 대중매체에 광고되고 있는 이유식 광고 문구 중 일부를 발췌하여 그에 대한 신뢰도를 알아보고자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중략)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