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Influence of Product Design on Consumer Evaluations of Brand Equity

브랜드 자산에 대한 소비자 평가에 제품 디자인이 미치는 영향

  • 김수영 (전북대학교 예술대학 산업디자인학과) ;
  • 형성은 (전북대학교 예술대학 산업디자인학) ;
  • 조광수 (전북대학교 예술대학 산업디자인학) ;
  • 양종열 (전북대학교 예술대학 산업디자인학과)
  • Published : 1999.10.01

Abstract

제품 디자인은 회사가 지속적인 경쟁 우위를 획득하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전략적 활동이라는 인식이 점점 강해지고 있다. 제품 디자인이 주요 전략 무기로 인정받는 이유중의 하나는 많은 기업이 비슷한 가격의 제품들을 제공하고 있는 오늘날의 시장에서, 제품 디자인이 소비자들이 선택 행위를 할 수 있는 주요 차별화 요소로서 인식되어가고 있다는 점이다. (중략)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