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Influence of National Culture on Product Design Preference

국가적 문화간 제품디자인 선호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고찰

  • 이석정 (전북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 ;
  • 양종열 (전북대학교 산업디자인학) ;
  • 홍정표 (전북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
  • Published : 1999.05.01

Abstract

시장에서 제품 성공에 중요한 요인들 중 빼놓을 수 없는 것으로 제품형태 즉, 디자인이 있다. 특히 특정한 주도자가 없는 복잡한 시장에서 제품 형태는 소비자의 주의를 끌 수 있는 할 방법이다. Broch(1995)의 논문에서 제시된 제품의 형태에 대한 소비자의 반응 모델을 살펴보면, 소비자가 제품에 대해 긍적적이거나 부정적인 반응을 보이는 데에는 제품의 형태에 대한 심리학적 반응들이 작용한다.(중략)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