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Efficiency of Cyber Research through Internal & The Applicatio to New Product Development Process

인터넷을 통한 사이버리서치의 효율성과 신제품개발프로세스의 적용에 관한 연구

  • 윤봉식 (전북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 ;
  • 정선화 (전북대학교 산업디자인학) ;
  • 김태호 (전북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
  • Published : 1999.05.01

Abstract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제품을 디자인하기 위하여, 먼저 디자인 프로세스상에서 시장의 구조와 소비자 욕구를 신제품디자인에 반영할 수 있도록 소비자의 니즈와 해당 제품시장변화의 추이를 최대한 신속히 파악해야하는 Research단계의 중요성을 인식하여 Research단계가 실질적으로 디자인에 적용되는 시간을 가능한 한 줄이고, 금전적으로나 시간의 투자에 있어서 효율적인 기업 운영이 가능하게 하여 기업의 최고 가치인 이윤추구에 일익을 담당할 수 있는 도구로서의 접목을 가속화해야 한다.(중략)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