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크 형태를 기반으로한 스위치드 리럭턴스 모터의 최적 설계

Optimal Design of a Switched Reluctance Motor based on the Torque Profile

  • 최창환 (광주과학기술원 기전공학과) ;
  • 유재선 (광주과학기술원 기전공학과) ;
  • 박기환 (광주과학기술원 기전공학과)
  • 발행 : 1999.07.01

초록

본 연구에서는 SRM의 토크 리플을 줄이기 위한 설계 방법을 제시한다. SRM의 형상을 최적화하기 위해 유한요소법과 최적화 알고리즘을 적용하였다. 기존의 토크 평균값을 이용한 설계법의 문제점을 제시하고 토크 형태를 구간 별로 목적 함수로 정의하여 토크 형태를 최적화하는 새로운 최적화 문제 정의 방법을 제안한다. 이러한 방법으로 최적화할 경우 SRM의 정적 토크 특성만을 고려한 기존 방법에 비해 고속으로 회전하는 SRM의 토크 성능을 보장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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