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owledge Management

  • Published : 1998.09.01

Abstract

ㆍKM의 구조적 특징 - WWW의 Site 구성 특징과 유사 ㆍContributor와 Consumer의 철저한 선택적 관계 ㆍ기존 OLTP 구축 개념 적용 시는 효용성이 제한적 ㆍContributor의 경우 consumer(Customer)의 관심을 유도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의 동원이 필요 ㆍDynamic 변경, Multimedia Content 관리가 필수 ㆍ직접적인 업무 처리 시스템은 아님 ㆍ업무처리에 필요한 정보뿐만 아니라 확신을 얻는데 도움을 줌 ㆍ최소한 정보 검색의 One Point Contact 역할 수행ㆍKM의 방법론 - 일괄 처리 방식 : EDMS + E-Mail + Search Engine + Work Flow - 요소기술 결합 방식(중략)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