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ration Characteristics of the 200W PEMFC stack

200W급 고분자전해질 연료전지의 운전 특성

  • 최형준 (한국과학기술연구원 전지ㆍ연료전지 연구 센터) ;
  • 조성아 (한국과학기술연구원 전지ㆍ연료전지 연구 센) ;
  • 오인환 (한국과학기술연구원 전지ㆍ연료전지 연구 센) ;
  • 임태훈 (한국과학기술연구원 전지ㆍ연료전지 연구 센) ;
  • 홍성안 (한국과학기술연구원 전지ㆍ연료전지 연구 센터)
  • Published : 1998.05.01

Abstract

고분자전해질 연료전지는 다른 형태의 연료전지에 비하여 전류밀도가 크고 10$0^{\circ}C$ 미만의 온도에서 작동되며 구조가 간단하여 수송용 무공해 차량의 동력원으로서 아주 적합한 시스템이다. 또한 빠른 시동과 응답특성, 우수한 내구성을 가지고 있고 연료로 수소 이외에도 메탄올이나 천연가스를 개질하여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중략)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