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rformance Measures of Marketing System in Quality of Life Study

  • 안승호 (산업연구원 산업물류지원센터)
  • 발행 : 1997.07.01

초록

현재 국내의 유통업계 전반에 걸친 대변혁은 유통업에 참여하고 기업뿐만 아니라 가치전달기능의 최종 목적지인 소비자, 유통정책을 수립하고 추진하는 정부, 유통체제의 일원인 제조업체 등 관련 이익집단에 유통 기능을 수행하는 마케팅에 대한 새로운 이해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여기서 말하는 새로운 이채란 각 기업과 연관하여 파악된 마케팅 활동의 범주를 넘어 다수의 마케팅 연관 기관의 유기적 교류로 이루어진 마케팅 시스템과 사회의 연관 관계에 대한 이해로 정의 할 수 있을 것이다.(중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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