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의 해외 진출에 관한 연구

  • 김동환 (신세계백화점 부설 한국유통산업연구소) ;
  • 최정호 (신세계백화점 부설 한국유통산업연구소)
  • 발행 : 1997.07.01

Abstract

유통업도 이제는 제조업과 마찬가지로 국경의 개념이 허물어지고 있다. 무역자유화와 더불어 유통업에 대한 외국인 투자가 자유화되면서 유통기업들도 해외에 진출하여 영업 반경을 넓히고 있다. 우리 나라도 지난 '96년 유통업에 대한 외국인 투자가 자유화되었으며, 이에 따라 까르푸, 마크로, 막스 앤 스펜서와 같은 유럽계 유통업체들이 진출하여 점포를 운영하고 있다. (중략)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