툴북2 Assistant 7.0은 교육용 멀티미디어 프로그램을 제작할 수 있는 저작도구이다. 툴북에는 두 가지 종류의 버전이 있다. 하나는 인스트럭터라는 전문가 용 풀 버전이고, 다른 하나는 어시스턴트 라는 초보자용 라이트 버전이다. 인스트럭터 버전은 기본적으로 어시스턴트 버전의 모든 기능을 포함하고 있으며, 인스트럭터 버전의 오픈 스크립트 언어 코딩 기능을 뺀것이 바로 어시스턴트 버전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실시간 운영체제의 시장동향은 CPU,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개발툴 시장동향, 그리고 상용 하드보드 시장의 동향까지 두로 포함해야만 정확하게 파악이 가능할 것이다. 그러나 일단 이 글에서는 상용 RTOS의 동향만을, 특히 국내 및 북미 시장 동향을 중심으로 서술하고 검토하도록 하겠다. 물론 여기서 상용 RTOS 공급 업체의 시각일 수 밖에 없으며 다소 다른 시각이 있을 수 있음을 미리 밝혀둔다.
데이터를 보다 효과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다양한 시도가 계속되고 있다. 그 핵심은 바로 일관되고 통합된 데이터베이스를 확보하는 것이다. 이는 영업이나 마케팅을 비롯해, 일반적인 관리에 이르기까지 모든 조직의 업무를 보다 능률적이고 효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것이다. 특히 회사간 M&A가 빈번하게 이뤄지고, 유사한 프로그램들이 지속적으로 설치되고 있으며, 관련 업체들끼리 다양한 협력관계를 체결하게 되면서 이러한 요구사항은 더욱 중요시되고 있다. 데이터에 진정한 가치를 부여하기 위한 하나의 요건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는 통합 데이터베이스 구축의 필요성과 방법을 검토해보자.
전통적인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영역이 수술대에 올랐다. 그동안 IT 관리자들은 애플리케이션을 조직내에 구현하기 위해 많은 고통을 겪어 왔다. 솔루션을 인스톨하는 데에 지나치게 많은 비용이 요구되며, 구현하기 위해 상당한 작업량이 요구된 것이 사실이다.결국 관리자들의 실제 조직에 효율성을 부과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기 보다는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관리하는 비교적 초보적인 작업에 모든 시간을 할당해야만 했던 것이다. 하지만 이제 그러한 고충도 과거의 씁쓸한 얘기로 지워질 날이 멀지 않았다. ASP가 부각되면서 애플리케이션 호스트 서비스가 본격화되고 있기 때문이다. 이미 호스트 애플리케이션은 다양한 형태로 진화하고 있는데, 업계에서는 10년 이내에 기업 애플리케이션의 80%이상이 이러한 서비스를 이용하게 될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다.
기업 내부의 다양한 부서처럼 Competitive Intelligence는 성과를 보여주어야 한다. Competitive Intelligence이 수행할 업무는 기업이 부딪히는 환경에 대한 꾸준한 조사. 기회 포착과 이러한 기회를 기업 내부로 확산하는 작업이다. 이 글에서 우리는 Competitive Intelligence 전문가가 매일 마주치는 문제에 관한 현실적인 대응 방안을 다룬다. 먼저 기회 포착에 관한 중요성을 다룬다. 기회 포착 없이 기술 개발은 경쟁 상대에게 이익을 줄뿐이다.
금융기관은 인터넷이라는 새로운 경쟁의 장에서 이제까지의 모습을 탈피하고 정보서비스 회사로 거듭나야 한다. 고객과 그들의 자금에 대한 운용과 삶의 질에 까지 영향을 미치는 종합 금융 서비스로의 가치 네트워크 구성이 생존의 방향이라 생각된다. 이번 회를 마지막으로 사이버 금융서비스의 전망과 미래에 대한 연재를 마친다.
현명하고 조심스러운 출발을 보였던 자료 보관업은 마침내 규모와 관계없이 모든 기업의 수입 기회이자 일상 생활의 편의로서 자리를 잡았다. 이 새로운 마법의 요소는 개별 전자 서비스로, 이것은 기존의 조직내 사용자들과 요금을 지불하는 새로운 대중들 모두에게 독창적으로 패키지화된 정보와 자료 자산을 제공한다.
기업의 성과를 관리할 때 성과측정은 필수적이다. 그러나 성과측정을 성과관리의 반복적인 과정과 혼동하는 일이 대단히 빈번하다. 이 기사에서는 성과측정이 관리과정의 필수부분이기는 하지만, 그 둘이 같지 않다는 것을 밝히고자 한다. 또한 균형성과 기록표(BSC)가 성과관리 과정을 자동화하는데 어떻게 사용될 수 있는가 하는것을 설명하고자 한다.
고객 한사람 한사람을 분리하여 별도로 접근하지 않고서는 완벽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다. 고객을 생산라인의 일개 부품처럼 취급한다면 충실한 고객을 기대하기 어렵다. 반면에 어떤 회사가 고객을 마치 VIP처럼 대접할 경우 그 고객은 더욱 충실한 고객이 된다. 이글에서는 인터넷 원투원 서비스와 구축 방안에 대해 살펴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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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일 2004년 10월 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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