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김영채(2020). 창의, 인성, 봉사 그리고 창의적 체험활동. 사고개발, 6(2), 1-24.
- 김영채(2017). 일상의 창의력, 어떻게 향상시킬 수 있을까?. 사고개발, 13(3), 1-23.
- 민춘기(2019). 대학생 창의역량 함양을 위한 수업 사례 및 개선 방향. 교양교육연구, 13(4), 121-142.
- 박금주(2021). 대학생의 창의성에 대한 인식 변화 분석. 2021년 한국산학기술학회 추계 학술발표논문집. 77-80.
- 박원우 외(2010). 적정 표본크기(sample size) 결정을 위한 제언. 노사관계연구, 21, 51-85.
- 이경화.김은경.유경훈(2012). 대학생의 제 변인에 따른 창의적 능력 비교. 창의력교육연구, 12(1), 29-47.
- 임철일.김영전.김동호(2012). 공과대학 학생들의 창의성 교육에 관한 인식. 공학교육연구, 15(2), 30-37. https://doi.org/10.18108/JEER.2012.15.2.30
- 정미선(2021a). 창의력과 창의적 자기효능감의 상관관계 메타분석. 상담심리교육복지, 8(1), 245-265.
- 정미선(2021b). 창의역량 개발 수업이 창의적 문제해결력과 창의적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효과:CPS 모형을 중심으로. 교육연구논총, 42(1), 79-104. https://doi.org/10.18612/CNUJES.2021.42.1.79
- 최민지(2020). 예술창작활동에 따른 대학생의 창의적 자기효능감 차이와 변화 연구: 성별과 소속을 중심으로. 예술교육연구, 18(1), 141-154.
- 최민지(2018). 창의적 자기효능감에 긍정적으로 작용하는 예술창작활동의 속성 탐색.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8, 165-194.
- 최민지(2017). 예술창작활동이 창의적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7(22), 165-990.
- 하유경.조한익(2016). 대학생용 창의적 자기효능감 척도의 개발과 타당화. 한국심리학회지:학교, 13(1), 55-78.
- Bandura, A.(1997). Self-efficacy: The exercise of control. New York: Freeman & Co.
- Byrge, C., & Tang, C.(2015). Embodied creativity training: Effects on creative self-efficacy and creative production. Thinking Skills and Creativity, 16, 51-61. https://doi.org/10.1016/j.tsc.2015.01.002
- Carmeli, A., & Schaubroeck, J.(2007). The influence of leaders' and other referents' normative expectations on individual involvement in creative work. Leadership Quarterly, 18, 35-4. https://doi.org/10.1016/j.leaqua.2006.11.001
- Chen, G., Gully, S. M., & Eden, D.(2001). Validation of a new general self-efficacy scale. Organizational Research Methods, 4, 62-83. https://doi.org/10.1177/109442810141004
- Choi, J. N.(2004). Individual and contextual predictors of creative performance: The mediating role of psychological processes. Creativity Research Journal, 16(2), 187-199. https://doi.org/10.1207/s15326934crj1602&3_4
- Farmer, S. M., Tierney, P., & Kung-McIntyre, K.(2003). Employee creativity in taiwan: An application of role identity theory. Academy of Management Journal, 46, 618-630
- Haase, J. et al.(2018). A meta-analysis of the relation between creative self-efficacy and different creativity measurements. Creativity Research Journal, 30(1), 1-16. https://doi.org/10.1080/10400419.2018.1411436
- Karwowski, M.(2014). Creative mindsets: Measurement, correlates, consequences. Psychology of Aesthetics, Creativity, and the Arts, 8, 62-70. https://doi.org/10.1037/a0034898
- Mathisen, G. E., & Bronnick, K. S.(2009). Creative self-efficacy: An intervention study. International Journal of Educational Research, 48(1), 21-29. https://doi.org/10.1016/j.ijer.2009.02.009
- Meinel, M. et al.(2019). Exploring the effects of creativity training on creative performance and creative self-efficacy: Evidence from a longitudinal study. The Journal of Creative Behavior, 53(4), 546-558. https://doi.org/10.1002/jocb.234
- Sawilowsky, S. S. & Blair, R. C.(1992). A more realistic look at the robustness and type II error properties of the t test to departures from population normality. Psychological Bulletin, 111, 352-360. https://doi.org/10.1037/0033-2909.111.2.352
- Starkey, E. M. et al.(2017). Dissecting creativity: How dissection virtuality, analogical distance, and product complexity impact creativity and self-efficacy. In J.S. Gero (Ed.), Design computing and cognition '16 (pp. 59-77). Cham: Springer International.
- Tierney, P., & Farmer, S. M.(2002). Creative self-efficacy: Its potential antecedents and relationship to creative performance. Academy of Management Journal, 45(6), 1137-1148. https://doi.org/10.2307/30694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