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knowledgement
이 논문은 정부(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재원으로 한국연구재단의 지원을 받아 수행된 연구임(No.NRF-2020R1F1A1A01073456)
References
- https://www.joongang.co.kr/article/25005209
- 통계청 보도자료, 인구주택총조사에 나타난 1인 가구의 현황 및 특성, 2018.
- 오윤하, 밀키트 선택속성이 편의지향성과 밀키트 이용에 미치는 영향, 연세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20.
- 정현채, 김찬우, "밀키트(Meal Kit) 상품의 선택속성이 구매행동과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제20권, 제6호, pp.381-391, 2020. https://doi.org/10.5392/JKCA.2020.20.06.381
- 박민희, 권만우, 나건, "RTP(Ready to Prepare) 가정편의식(HMR) 제품의 재구매의도에 관한 연구: 밀키트(Meal kit)를 중심으로,"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제19권, 제2호, pp.548-557, 2019. https://doi.org/10.5392/JKCA.2019.19.02.548
- 양유영, 권용석, 박영희, 윤영, "밀키트(Meal Kit) 제품의 선택 속성에 대한 중요도-만족도 분석," 동아시아식생활학회지, 제29권, 제6호, pp.519-528, 2019.
- 최태호, 이명철, 김동섭, "밀키트(Meal-Kit) 가정대체식품(HMR)의 선택속성이 만족과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조리학회지, 제26권, 제5호, pp.119-128, 2020.
- 이나영, 최정화,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밀키트에 대한 소비자 인식 조사," 한국외식산업학회지, 제15권, 제4호, pp.211-222, 2019. https://doi.org/10.22509/KFSA.2019.15.4.016
- 조윤희, 한장현, "소셜 빅데이터를 활용한 외식 소비자들의 호텔 레스토랑 인식에 관한 연구," 외식경영연구, 제21권, 제5호, pp.121-139, 2018.
- 송흥규, "대기환경 기상요인과 외식소비에 관한 연구," 외식경영연구, 제22권, 제4호, pp.147-169, 2019.
- https://wikidocs.net/24559
- 정호영, 신상민, 최용석, "문서 분류를 위한 용어 가중치 기법 비교," 응용통계연구, 제32권, 제2호, pp.265-276, 2019. https://doi.org/10.5351/KJAS.2019.32.2.265
- 이성직, 김한준, "TF-IDF의 변형을 이용한 전자뉴스에서의 키워드 추출 기법," 한국전자거래학회지, 제14권, 제4호, pp.59-73, 2009.
- 강현철, 한상태, 최종후, 이성건, 김은석, 엄익현, 빅데이터 분석을 위한 데이터마이닝방법론, 자유아카데미, 2017.
- C. Cortes and V. Vapnik, "Support-vector networks," Machine Learning, Vol.20, pp.273-297, 1995. https://doi.org/10.1007/BF00994018
- L. Breiman, "Random Forests," Machine Learning, Vol.45, pp.5-32, 2001. https://doi.org/10.1023/A:10109334043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