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knowledgement
본 연구는 국립금오공과대학교 학술연구비로 지원되었음(과제번호: 2020-02020001).
References
- 김미숙(2002). 과학 경시대회가 갖는 교육적 의미. 한국교육, 29(1), 31-57.
- 김지하.이병식(2010). 대학입학유형에 따른 대학생의 교육성과 차이 분석. 교육과학연구, 41(2), 209-230.
- 김지하.정동욱(2007). 내신성적과 수학능력시험성적이 대학진학 및 대학성취도 선행지표에 주는 영향력 비교 연구. 교육행정학연구, 25(4), 585-609.
- 김현철(2005). 대학생의 학업성취(II) : 학업성취도에 대한 새로운 예측변수의 탐색. 한국교육, 32(2), 247-274.
- 김희수(2004). 대학생들의 자아효능감과 학업성취도의 관계. 한국교육문제연구, 19, 101-115.
- 손승우 외(2019). 지식재산 생태계 혁신을 위한 대학 지식재산교육 방안. 특허청.
- 신정철.정지선.신택수(2008). 대학생의 학업성취도와 그 영향 요인들 간의 인과관계 분석. 교육행정학연구, 26(1), 287-313.
- 박경선(2019). 고등학교 지식재산교육의 현황 및 과제. 지식재산연구, 14(1), 195-230. https://doi.org/10.34122/JIP.2019.14.1.195
- 박미영(2020). 특허청, 지식재산 혁신 인재 양성 위해 동명대.청주대와 손잡다. 보안뉴스. https://www.boannews.com/media/
- 박성수(2007). 대학입학 전형요소와 대학 학업성취도와의 상관관계에 관한 연구. 한국교육, 34(4), 27-56.
- 정미경 외(2013). 생활중심 발명체험활동이 아동의 발명태도 및 수업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실과교육학회지, 26(4), 233-248.
- 정영석.최유현(2017). 놀이중심 지식재산 교육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지식재산 태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기술교육학회지, 17(1), 139-159.
- 정차호(2010). 지식재산강국 실현을 위한 이공계 대학생 대상 발명특허 교육의 확대방안. 과학기술정책, 181, 3-10.
- 최경은 외(2014). 발명 체험활동이 아동의 발명 태도 및 감성적 요인에 미치는 영향. 실과교육연구, 20(2), 145-164. https://doi.org/10.17055/JPAER.2014.20.2.145
- Braxton, J. M., Duster, M. & Pascarella, E. T.(1988). Appraising Tinto's Theory of College Student Departure, in: J. C. Smart (Ed.), Higher Education: Handbook of Theory and Reserach, 12.
- Hossler, D. & Stage, F. K.(1992). Family and High School Experience Influences on the Postsecondary Educational Plans of Ninth-Grade Students. American Educational Research Journal, 29(2), 425-451. https://doi.org/10.3102/00028312029002425
- Jiang, J., Wang, B., Zhang, H. & Zhang, Y.(2016). Cultivation of Engineering Undergraduate's Patent Consciousness Based on Engineering Education. The 11th International Conference on Computer Science & Education (ICCSE 2016), 763-766.
- Moore, R.(2003). Attendance and Performance: How Important Is It for Students to Attend Class? Journal of College Science Teaching, 32(6), 367-371.
- Tan, D., Cao, X. & He, G.(2018). Patent Education and System Construction in Research Universities. Educational Sciences: Theory & Practice, 18(6), 3860-38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