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방송통신위원회, 2019년도 방송시장 경쟁상황평가, 2019, 122쪽.
- 닐슨컴퍼니, 2020년도 1분기 엔터테인먼트 분기보고서, 2020. 32쪽.
- eMarketer. Average Time Spent per Day with Mobile Apps During the Coronavirus Outbreak Among Android Users in Select Countries, 2020. 3. 17, from https://www.emarketer.com/chart/235181/average-time-spent-per-day-with-mobileapps-during-coronavirus-outbreak-among-android-users-select-countries-feb-2020-hours-change-vs-2019-average
- 정철운, 코로나19 이후 TV시청시간 늘었다, 미디어오늘, 2020.3.18. from http://www.media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5921
- KBS, 코로나19에 대한 2차 국민의식 조사결과, 2020.
- 이소은.오세욱, 코로나(COVID-19) 관련 정보 이용 및 인식 현황, 한국언론진흥재단, Media Issue 6권2호, 5쪽.
- Conviva, Streaming in EUROPE in the Time of Coronavirus, 2020, p.6.
- 방송통신위원회, 2019년도 방송사업자 재산상황 공표집, 2020, 10쪽.
- 이진하, 언택트 시대, 달라지는 예능 프로그램, 스타투데이, 2020.6.18. from https://www.mk.co.kr/star/broadcastingservice/view/2020/06/623573/
- 황지영, SBS, 올해 가요대전 없다, 중앙일보, 2020.9.23. from https://news.joins.com/article/23878785
- 이유자.유홍식, EBS의 주제별 방송콘텐츠 큐레이션 서비스가 VOD의 용량에 미치는 영향 및 성공적 큐레이션의 특징에 관한 연구. 정보사회와 미디어, 18(3), 2017, 291-317.
- 조숙희.정세윤.임성창.김종호.이대열.최진수, 클라우드 기반 방송콘텐츠 제작 및 서비스 패러다임 변화, ETRI, 2014, 53쪽.
- 김동원, 소니, 코로나19 속 방송 미디어 제작자를 위한 리모트 솔루션 선보여, HelloT, 2020.9.11. from http://www.hellot.net/new_hellot/magazine/magazine_read.html?tab=news&code=202&sub=004&idx=54220
- 강경록, [자발적 고독](1)나혼자 산다…관계를 끊는 사람들, 이데일리, 2017.10.20. from https://www.edaily.co.kr/news/read?newsId=01341526616094888&mediaCodeNo=257
- 이진하, 언택트 시대, 달라지는 예능 프로그램, 스타투데이, 2020.6.18. from https://www.mk.co.kr/star/broadcastingservice/view/2020/06/623573/
- 유건식, 포스트코로나 환경에서 미디어의 변화 방향, 포스트코로나 시대, 커뮤니케이션의 진화와 ICT의 역할 발제집, 한국언론학회, 2020.
- Deloitte, Digital media trends survey, 14th edition, 2020, p.17.
- 전파진흥원, 변화를 꾀하고 있는 방송사 편성 전략과 그 요인, 트렌드 리포트 Vol.36. 2020.9, 25쪽.
- Richard Baldwin & Beatrice Weder Mauro, Economics in the Time of COVID-19, CEPR Press, 2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