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강려은, 양성병 2017. "IT 교육 서비스품질이 교육만족도, 현업적용의도 및 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학습자 직위 및 참여동기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지능정보연구 (23:4), pp. 169-196. https://doi.org/10.13088/JIIS.2017.23.4.169
- 강은영, 곽기영 2017. "지식소유감이 지식생산태도에 미치는 영향," 지식경영연구 (18:1), pp. 1-24. https://doi.org/10.15813/kmr.2017.18.1.001
- 강인원, 전민영, 박찬욱 2010. "글로벌 시장 및 고객 지식 습득을 위한 기업 내부 환경에 관한 연구," 지식경영연구 (11:2), pp. 153-162. https://doi.org/10.15813/KMR.2010.11.2.009
- 김기혁 2006. HRD가 경쟁력이다, 서울: 북갤러리.
- 김미경 2010. "한국의료관광 참여의도의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일본과 중국의 잠재 수요자를 대상으로," 관광연구 (24:6), pp. 213-232.
- 김성섭, 김미주 2010. "국제관광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의료관광 시장 분석 및 선호하는 의료관광상품 분석," 관광연구 (25:2), pp. 357-377.
- 김혜영 2009. "의료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한 영향요인 분석," 관광연구저널 (23:4), pp. 5-18.
- 민혜성, 김윤태, 박면애 2004. "외식업체의 신상품 개발전략에 관한 연구," Culinary Science & Hospitality Research (10:3), pp. 171-189.
- 민혜성 2011. "의료관광 교육과정에 관한 연구," 호텔경영학연구 (20:4), pp. 293-313.
- 박명숙 2015. "대학 음악 교양교육에서 학습동기가 학습몰입, 교육만족도 및 학습지속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음악교육공학 (23), pp. 1-16.
- 박호표 1999. "한국과 외국의 관광학 연구 동향에 관한 비교 연구," 호텔경영학연구 (8:1), pp. 243-270.
- 박호표 2012. "국내 의료관광 목적지 선택속성과 만족 및 행동의도에 관한 실증적 연구". 대한경영학회지 (25:1), pp. 131-146.
- 송인숙, 권상집 2017. "교육훈련, 서번트 리더십, 자기효능감, 교육훈련 전이, 지식공유 간의 구조적 관계 분석," 지식경영연구 (18:4), pp. 261-286. https://doi.org/10.15813/kmr.2017.18.4.011
- 신소영, 권성연 2014. "학생 특성별 대학교육 만족요인에 대한 중요도-만족도 분석," 한국교육학연구 (구 안암교육학연구) (20:1), pp. 253-280.
- 오지은, 김대권 2008. "대학교육 서비스품질 평가에 대한 탐색적 연구," 호텔경영학연구, 한국호텔외식경영학회 (17:6), pp. 221-239.
- 이연택, 곽대영 2006. "관광인력개발을 위한 교육훈련의 전이효과에 관한 연구: 국내 CRS 사용자교육훈련을 중심으로," 호텔경영학연구 (15:4), pp. 145-161.
- 이연택, 김경희 2012. "의료관광종사자 교육프로그램 설계와 전이 간의 영향관계 분석: 개인특성과 업무환경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관광연구논총 (24:2), pp. 49-72.
- 이연택, 김현주 2010. "지자체 관광담당 공무원의 교육훈련 전이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관광학연구 (34:8), pp. 123-141.
- 이은용, 황정현, 이수범 2011. "교육훈련요인에 따른 교육훈련 전이, 자기효능감 및 직무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관광연구 (25:6), pp. 275-294.
- 이종건, 한주희 2009. "SK에너지의 인적자원개발사례: 교육체계를 중심으로," 기업교육연구 (11:2), pp. 99-128.
- 이혜미, 한진수 2013. "교육서비스품질이 학생만족, 추천 및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서울지역대학 외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관광연구저널 (27:3), pp. 55-76.
- 전달영, 권주형, 안광진 2005. "사이버대학의 e-Learning 서비스품질과 참여요인이 학생만족과 학업성과에 미치는 영향," 소비문화연구 (8:4), pp. 185-208.
- 전혜진 2010. "의료관광 활성화를 위한 관광산업과 의료산업의 융복합 방안," 호텔관광연구 (12:2), pp. 62-76.
- 조미혜, 최기동 2011. "의료관광 인적자원 구성과 교육프로그램 및 서비스품질에 대한 의료기관 구성원들의 인식," 관광학연구 (35:5), pp. 341-371.
- 주영주, 김소나, 박수영, 김은경 2009. "기업 사이버교육에서 학습자의 만족도, 학업 성취도 및 학습전이 간의 관계 규명," 교육정보미디어연구 (15:1), pp. 23-43.
- 한국관광공사 2010. 의료관광 교육프로그램 및 교재 표준안 보고서.
- 한국관광공사 2016. 한국의료관광마케팅 2016, 원주: 문화체육관광부.
- 한학진, 이용철, 박병화, 김미주 2016. " 한.일 간의 쌍무적 국제관계와 관광객 행동특성 분석을 통한 방한결정요인 연구," 관광레저연구 (28:12), pp. 405-421.
- Bagozzi, R. P., Yi, Y., and Phillips, L. W. 1991. "A ssessing constr uct validit y in organizational research," Administrative Science Quarterly (36:3), pp. 421-458. https://doi.org/10.2307/2393203
- Baldwin, T. T., and Ford, J. K. 1988. "Transfer of training: A review and directions for future research," Personnel Psychology (41:1), pp. 63-105. https://doi.org/10.1111/j.1744-6570.1988.tb00632.x
- Bock, G. W., Zmud, R. W., Kim, Y. G., and Lee, J. N. 2005. "Behavioral intention formation in knowledge sharing: Examining the roles of extrinsic motivators, socialpsychological factors, and organizational climate," MIS Quarterly (29:1), pp. 87-111. https://doi.org/10.2307/25148669
- Broad, M. L., and Newstrom, J. W. 1992. Transfer of Training: Action-Packed Strategies To Ensure High Payoff from Training Investments. Boston, M.A.: Addison-Wesley Publishing Company.
- Chin, W. W., Marcolin, B. L., and Newsted, P. R. 2003. "A partial least squares latent variable modeling approach for measuring interaction effects: Results from a Monte Carlo simulation study and an electronicmail emotion/adoption study," Information Systems Research (14:2), pp. 189-217. https://doi.org/10.1287/isre.14.2.189.16018
- Connell, J. 2006. "Medical tourism: Sea, sun, sand and… surgery," Tourism Management (27:6), pp. 1093-1100. https://doi.org/10.1016/j.tourman.2005.11.005
- Cromwell, S. E., and Kolb, J. A. 2004. "An examination of work‐environment support factors affecting transfer of supervisory skills training to the workplace," Human Resource Development Quarterly (15:4), pp. 449-471. https://doi.org/10.1002/hrdq.1115
- Cronin Jr, J. J., and Taylor, S. A. 1992. "Measuring service quality: a reexamination and extension," Journal of Marketing (56:3), pp. 55-68. https://doi.org/10.1177/002224299205600106
- Fornell, C., and Larcker, D. F. 1981. "Evaluating structural equation models with unobservable variables and measurement error,"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18:1), pp. 39-50. https://doi.org/10.1177/002224378101800104
- Gokovali, U., Bahar, O., and Kozak, M. 2007. "Determinants of length of stay: A practical use of survival analysis," Tourism Management (28:3), pp. 736-746. https://doi.org/10.1016/j.tourman.2006.05.004
- Gumuseli, A. I., and Ergin, B. 2002. "The manager's role in enhancing the transfer of training: A Turkish case study," International Journal of Training and Development (6:2), pp. 80-97. https://doi.org/10.1111/1468-2419.00151
- Harvey, L. 1995. "Student satisfaction," New Review of Academic Librarianship (1:1), pp. 161-173. https://doi.org/10.1080/13614539509516728
- Heung, V. C., Kucukusta, D., and Song, H. 2010. "A conceptual model of medical tourism: Implications for future research," Journal of Travel & Tourism Marketing (27:3), pp. 236-251. https://doi.org/10.1080/10548401003744677
- Kirkpatrick, D. L. 1998. Evaluating training programs (2nd ed.). San Francisco, CA: Berrett-Koehler Publishers.
- Noe, R. A. 1986. "Trainees' attributes and attitudes: Neglected influences on training effectiveness," Academy of Management Review (11:4), pp. 736-749. https://doi.org/10.5465/amr.1986.4283922
- Nunnally, J. C. 1978. Psychometric theory (2nd ed.), New York: McGraw-Hill.
- Parasuraman, A., Zeithaml, V. A., and Berry, L. L. 1985. "A conceptual model of service quality and its implications for future research," Journal of Marketing (49:4), pp. 41-50. https://doi.org/10.1177/002224298504900403
- Parasuraman, A., Zeithaml, V. A., and Berry, L. L. 1988. "Servqual: A multiple-item scale for measuring consumer perceptions of Service Quality," Journal of Retailing (64:1), pp. 12-40.
- Prideaux, B. 2005. "Factors affecting bilateral tourism flows," Annals of Tourism Research (32:3), pp. 780-801. https://doi.org/10.1016/j.annals.2004.04.008
- Rouiller, J. Z., and Goldstein, I. L. 1993. "The relationship between organizational transfer climate and positive transfer of training," Human Resource Development Quarterly (4:4), pp. 377-390. https://doi.org/10.1002/hrdq.3920040408
- Wang, S., and Noe, R. A. 2010. "Knowledge sharing: A review and directions for future research," Human Resource Management Review (20:2), pp. 115-131. https://doi.org/10.1016/j.hrmr.2009.10.001
Cited by
- O4O 선택속성이 고객만족도 및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중국 허마셴셩 사례를 중심으로 vol.21, pp.3, 2020, https://doi.org/10.15813/kmr.2020.21.3.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