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교육위원회(2013a). 제1차 전반적 12년제 의무교육 강령(소학교).
- 교육위원회(2013b). 제1차 전반적12년제의무교육강령(고급중학교).
- 교육위원회(2013c). 제1차 전반적12년제의무교육강령(초급중학교).
- 강행고, 신현성(1998). 남북한 수학교육과정의 통합문제. 한국학교수학회논문집, 1(1). 9-18.
- 길병문, 이재갑(2000). 남북한 수학 교과서 내용 비교 연구 I: 초등학교 6학년 과정을 중심으로. 한국학교수학회논문집, 3(2). 47-58.
- 김삼태, 이식(1999). 남 북한 중등학교 수학 교과서의 영역별 내용 비교 분석. 수학교육, 38(1). 1-14.
- 김유진, 신중진(2016). 남북 수학과학 교과서에 나타나는 전문 용어 분석. 동아시아문화연구, 64. 131-159.
- 김인전(1998). 북한 인민학교 국어 , 수학 , 자연 교과서 분석. 초등교육연구, 12(1). 87-118.
- 나귀수, 백석윤, 박경미, 이경화, 방정숙, 이지영, 박미미, 박영은, 장미정(2013a). 탈북학생 지도용 수학과 교육과정 표준안 개발-초등학교. 한국교육개발원.
- 나귀수, 백석윤, 박경미, 이경화, 방정숙, 이지영, 박미미, 박영은, 장미정(2013b). 탈북학생 지도용 수학과 교육과정 표준안 개발-중학교. 한국교육개발원.
- 나귀수(2019). 남한의 2015 수학과 교육과정과 북한의 2013 수학과 교수요강의 비교. 수학교육학연구, 29(1), 17-43.
- 박경미(1995). 남북한 수학 교과서 비교, 분석. 수학교육학연구, 5(2), 101-109.
- 박교식(2005). 북한의 학교수학 용어의 현상적 특징에 관한 연구. 학교수학, 7(1). 1-15.
- 박교식, 이경화, 임재훈(2004). 남북한 초등학교 교과서의 분수 도입 방식 비교. 수학교 육학연구, 14(4), 367-385.
- 박문환(2002a). 교과서에 나타난 수학적 귀납법에 대한 남북한 비교. 수학교육학연구, 12(2), 181-192.
- 박문환(2002b). 피타고라스 정리의 지도에 대한 남북한 비교. 학교수학, 4(2), 223-235.
- 박문환(2006). 북한 수학 교과서 내용 변화에 대한 분석: 분수 지도 내용 중심으로. 학교수학, 8(2). 139-160.
- 변희현(2012). 통일 대비 북한 수학교육 현황 분석(ORM 2012-16-6). 한국교육과정평가원.
- 변희현, 박문환 (2012). 통일대비 북한의 수학 교육과정 및 교과서 분석.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보고 RRC 2012-6.
- 신성균, 황혜정, 박경미, 강문봉, 박문환(1996). 남북한 초등 학교 수학과 교육과정 및 교과서 비교 연구(연구보고 CR 96-34). 한국교육개발원.
- 신성균, 황혜정, 박경미, 강문봉, 박문환(1997). 남북한 초등학교 수학과 교육과정 및 교과서 비교 분석 연구. 수학교육학연구, 7(1), 159-170.
- 우정호, 박문환 (2002). 남북한 중등학교 수학교육의 통합방안 모색. 수학교육학연구, 12(1), 49-70.
- 유시규, 안순주(2005). 남북한 수학 교육과정 비교 분석: 국민공통기본과정 9-가, 9-나를 중심으로. 한국교육문제연구, 16, 43-83.
- 임재훈(2003). 중학교 근사값 단원 학습 지도 방향 탐색_ 남북한 교과서 비교를 중심으로. 수학교육학연구, 13(1), 77-94.
- 임재훈, 이경화, 박경미(2001). 남북한 수학 교과서 영역별 분석 및 표준 수학 교육과정안 개발 연구. 한국연구재단 보고서.
- 임재훈, 이경화, 박경미(2002). 남북한 수학 교과서 영역별 분석 및 표준 수학 교육과정안 개발 연구 (1) - 남북한 학교 수학 용어 통합 방안 연구 -. 수학교육연구 12(4). 493-508.
- 임재훈, 이경화, 박경미(2003a). 북한 고등중학교 수학 교과서 구성 방식의 변화 고찰. 수학교육학연구, 13(1), 95-106.
- 임재훈, 이경화, 박경미(2003b). 남북한 수학 교과서 영역별 분석 및 표준 수학교육과정안 개발 연구(II): 북한 초등학교 수학 교과서의 구성과 전개방법 비교. 학교수학, 5(1), 43-58.
- 정혜윤, 이경화(2016). 북한의 2012년 교육과정 개정 전후 수학교과서 분석: 초급 중학교 1학년을 중심으로. 학교수학, 18(1). 143-157.
- 조정아(2014). 김정은 시대 북한 교육정책 방향과 중등교육과정 개편. 통일정책연구, 23(2). 177-206.
- 조국행(1999). 남북한 초등학교 수학과 교육과정 및 교과서 비교 분석 연구. 한국학교수학회논문집, 2(1), 207-218.
- 최지민(2000). 남북한 중학교 수학과 교육과정 및 교과서 비교분석연구. 한국학교수학회논문집, 3(1), 165-175.
- 최택영 , 김인영(1998). 남북한 수학 교과서의 비교: 북한의 고등중학교(중등반) 기하를 중심으로. 수학교육, 37(1), 35-54.
- 현진오, 강태석(1999). 남 북한 수학교과서의 내용체계 및 용어에 대한 비교분석 - 북한의 고등중학교 교과서를 중심으로 -. 수학교육, 38(2). 106-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