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플러그드 활동의 학습자 평가기준 연구

  • 전우천 (서울교육대학교 컴퓨터교육학과)
  • Published : 2019.06.30

Abstract

Keywords

References

  1. CS Unplugged, http://csunplugged.org
  2. 김정랑, 언플러그드 활동의 체계적 문헌고찰에 관한 연구, 한국정보교육학회논문지, 22권, 1호, pp. 103-111, 2018.
  3. 이원규, 김자미, 언플러그드 정리보고서, 한국컴퓨터교육학회, KACE-20150422, 2015.
  4. 이원규, 김자미, 놀이로 배우는 컴퓨터과학, 휴먼사이언스 출판사, 2016.
  5. 장윤재, 김동형, 김한성, 이원규, 김현철 정보보호교육을 위한 언플러그드 활동의 개발 및 유용성평가, 컴퓨터교육학회논문지, 14권, 1호, pp.55-67, 2011. https://doi.org/10.32431/KACE.2011.14.1.006
  6. Woochun Jun, A Study on Development of Evaluation Standards for Unplugged Activity, Proceedings of 2018 International Conference on ICT Convergence, Jeju Island, Korea, pp. 279-281, 2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