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U+의 5G 이동통신 콘텐츠 서비스 제공 전략 (사례)

  • Published : 2019.07.30

Abstract

LG 유플러스는 5G 서비스를 세계 최초로 상용화함에 따라 5G의 기술적 특징인 초고속, 대용량, 초저지연, 초연결의 특성으로 앞으로 실감 미디어 시대가 대두될 것에 대비, 5G 서비스 이용자들의 일상을 바꾸는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특히 이용자들이 직접 체험을 통해 5G 콘텐츠가 개개인의 일상과 밀접한 연관이 있다는 부분을 강조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본 고에서는 이처럼 5G 서비스 이용자들이 선호하는 콘텐츠 이용을 '일상로 5G길' 팝업 스토어 운영 사례를 통해 소개하고, LG U+ 주요 서비스, 5G 콘텐츠 확산 방안, 기대 효과, 마지막으로 결론 및 주요 시사점에 대해 서술하였다.

Keywords

References

  1. LG유플러스 보도자료 세계 최초 5G 상용화 서비스 개시('18.12.1.)
  2. 번 슈미트 저서 윤경구 번역, 번 슈미티의 체험마케팅(2013.12.27.), 김앤김북스
  3. LG유플러스 보도자료, 5G 팝업스토어 '일상로 5G길', 방문객 5만 돌파 (2019.04.14.)
  4. LG유플러스 보도자료, 코엑스 밀레니엄 광장에 5G 서비스 체험공간 마련(2019.03.04.)
  5. LG유플러스 보도자료, 용산사옥, LG 트윈타워 5G 체험 전시관 들어선다(2019.04.21.)
  6. LG유플러스 보도자료, 'U+5G 리얼체험존' 매장 70만명 방문(2019.05.22.)
  7. LG유플러스 보도자료, U+5G 전용 콘텐츠 1만5천편 만든다!(2019.04.16.)
  8. 김종대, 동영상의 시대 디지컬커뮤니케이션 전략(2019), 디지털마케팅연구회(2016. 12.) 재인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