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문헌
- 권오남 외(2013). 반전학습 수업 모형 개발: 대학 미적분학 강의 사례를 중심으로. 수학교육논문집, 30, 91-111
- 김병학.김재웅.김지윤(2017). 이공계열 대학 신입생의 기초 수학분야 학업성취도 및 효율적인 교육방안에 대한 연구. 한국수학교육학회 시리즈E <수학교육논문집>, 31(1), 1-15
- 김성연.강상진(2009). 강의시간 배분이 공과대학 신입생의 대학수학 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수학교육학회 시리즈A <수학교육>, 48(2), 191-206.
- 김정주.정구인.고전규(2014). 0교시 체육활동에 따른 수업 시간대별 집중력의 차이 분석. 한국초등체육학회지, 19(4), 153-163
- 김지윤.김병학.박은아(2016). 이공계 대학 신입생의 학업성취도와 입학전형에 대한 연구. 2016 국제수학교육 영재교육 학술대회 프로시딩, 44-48
- 신선미(2011). 내 몸에 맞는 생체시계 공부법. 과학동아, 2011. 06호. Retrieved from http://dl.dongascience.com/
- 윤정은.조형미.권오남(2016). 반전학습(flipped learning)을 적용한 수학 수업에서 학생들의 참여 요인 탐색. 한국수학교육학회 시리즈A<수학교육논문집>, 55(3), 299-316.
- 이재경.전미강(2018). 플립러닝 적용을 위한 수업설계 및 운영 전략 연구: 대학의 문제풀이형 수학 강좌 사례를 중심으로.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지, 18(4), 571-599.
- 이춘호(2013). 공학교육에서의 수학에 관하여. 한국수학교육학회 시리즈E <수학교육논문집>, 15(1), 223-234.
- Benjamin L. Smarr, Aaron E. Schirmer.(2018). 3.4 million real-world learning management system logins reveal the majority of students experience social jet lag correlated with decreased performance. Scientific Reports, 8(1) DOI: 10.1038/s41598-018-23044-8
- Black, S.(2000). A wake-up call on high-school starting times, American School Board Journal, 33-38
- Symonds, R. J., Lawson, D. A., Robinson, C. L.,(2007). The effectiveness of support for students with non-traditional mathematics backgrounds. Teaching Mathematics and its Applications, 26(3), 134-144 https://doi.org/10.1093/teamat/hrm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