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차량에 적용된 전력전자 기술

  • 김재문 (한국교통대 교통시스템공학과)
  • 발행 : 2019.02.20

초록

키워드

참고문헌

  1. N. G. Jung, S. H. Chang, J. M. Kim, "A study on propulsion control device characteristics of small-scale electric railway vehicle according to driving curve tracking using fuel cell generation system," The Korean Institute of Electrical Engineers, 64(12), pp. 1804-1809, 2015. https://doi.org/10.5370/KIEE.2015.64.12.1804
  2. N. G. Jung and J. M. Kim, "Contact loss simulator to analyze the contact loss of a rigid catenary system," Journal of Electrical Engineering & Technology, 12(3), pp. 1320- 1326, 2017. https://doi.org/10.5370/JEET.2017.12.3.1320
  3. 김대년 외 2인, "LabVIEW를 이용한 철도 선로전환기 융설용 태양광-풍력 발전 모니터링 시스템의 적용 방법," 조명.전기설비학회논문지, 27(10), pp. 9-14, 2013.10.
  4. World's fastest high speed trains, www.goeuro.co.uk, 2018.
  5. 김재문, 고속전철 기술개발 동향, 대한전기학회전기의 세계, 65(1), pp. 25-30, 2016.1
  6. 최성균 외 5인, 최신 반도체소자를 이용한 고속철도 차량용 추진제어 기술개발 기획보고서, 코레일, 2008.11
  7. 정노건, 연료전지 철도차량용 소프트 스위칭 TIB컨버터에 관한 연구, 한국교통대학교 박사학위 논문, 2017.12
  8. 이수길 외 5인, 철도차량 안정성 향상 및 경량화를 위한 추진시스템 기술개발 기획보고서, KRRI, 2016.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