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 II-1> 닮음비 1:2:3:4:5인 정육면체
<그림 II-2> 코흐 곡선 1단계와 2단계의 3배 확대도
<그림 II-3> 카오스 게임 판
<그림 II-4> 카오스 게임 1회 시행 R
<그림 II-5> 카오스 게임 1회 시행R의 상세도
<그림 II-6> 카오스 게임 2회 시행 LR
<그림 II-7> 닮음의 중심
<그림 II-8> 카오스 게임 3회 시행 TLR
<그림 II-9> 닮음의 중심
<그림 III-1> 프랙털 도형 마인드맵 1
<그림 III-2> 프랙털 도형 마인드맵 2
<그림 IV-1> 칸토르 집합 구성의 초기 단계들
<그림 IV-2> Koch 곡선
<그림 IV-3> Peano 곡선
<그림 IV-4> 시어핀스키 삼각형
<그림 IV-5> 4등분 시어핀스키삼각형 1단계
<그림 IV-7> 시어핀스키 양탄자
<그림 IV-6> 4등분 시어핀스키 삼각형 2단계
<그림 IV-8> 별모양 양탄자
<그림 IV-9> 정사각형 위의 속이 빈 정육면체
<그림 IV-10> 멩거의 스폰지
<그림 IV-11>시어핀스키 사면체
<그림 IV-12> 시어핀스키 삼각형(2등분)과 변형 시어핀스키 삼각형(3등분, 4등분, 5등분)
<그림 IV-13> 시어핀스키 사면체(2등분)와 변형 시어핀스키 사면체(3등분)
<그림 IV-14> 거리가
<그림 IV-15> 거리가
<그림 IV-16> 변형시어핀스키 삼각형(n등분)
<표 II-1> 추론의 하위 요소의 의미와 기능
참고문헌
- Kim Soo Hwan (2017). Cases of Mathematics Gifted Education Programs -Math, learn differently. Seoul : Dongmyeong Sa.
- Kim Soo Hwan (2016). The History of Mathematics. Seoul : Gyowoo Sa.
- Park Gyo Sik (2003). A Study on the Number of Fractal Graphics. Incheon National University of Education Journal of Science Education, 15, 1-29. Gyeonggido : Gyeongin National University of Education
-
Son Hong Chan (2010). Material research for teaching and learning of mathematical reasoning and connectivity-Focusing on the Number of Figures, Pascal's Triangle, Fibonacci Sequence. The Korean Journal of Mathematics Education
. 12(4),619-637. - Shin In Seon & Ryu Hee Chan translation (2002). Fractal Geometry for Mathematics Teachers. Seoul : Gyeongmoon Sa.
- NCTM (1992). Fractals for the Classroom Part One Introduction to Fractals and Chaos. VA : THE NATIONAL COUNCIL OF TEACHERS OF MATHEMATICS.
- NCTM (1992). Fractals for the Classroom Part Two Complex Systems and Mandelbrot Set. VA : THE NATIONAL COUNCIL OF TEACHERS OF MATHEMATICS.
- Tannenbaum PETER (2007). Excursions in Modern Mathematics with mini excursions, sixth Edition. NJ : Pearson Prentice H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