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문헌
- 강정용. (2001). 외주업체와의 파트너쉽이 정보시스템 아웃소싱 결정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실증적 연구. 한국외국어대학교 석사학위논문.
- 강지희. (2013). 한국화 채색기법을 이용한 벽지디자인 연구: 아티스트와 기업의 협업을 기반으로. 이화여자대학교 디자인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구지혜. (2013). 아티스트 콜라보레이션이 브랜드 이미지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홍익대학교 석사학위논문.
- 권혜지. (2012). 헤어디자이너에 대한 신뢰형성이 거래신뢰와 고객만족도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서경대학교 석사학위논문.
- 김동용. (2013). 항공사의 수익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한공대학교 박사학위논문.
- 김영신. (2013). 기업 간 수익성 양극화와 정부규제: 전기. 전자와 건설업을 중심으로. 제도와 경제, 7(1), 181-208.
- 김주연. (2013). 배드민턴용품점의 관계혜택과 고객만족, 관계몰입, 전환비용 및 관계지속의도의 구조적 관계. 단국대학교 석사학위논문.
- 김찬호. (2011). 레저스포츠웨어 소비자의 참여 동기, 자기효능감 및 운동 몰입이 기능성 만족도와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중아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 문신애. (2010). 패션디자인의 아트 콜라보레이션에 관한 연구: 국내외 패션 브랜드의 사례분석을 중심으로. 홍익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박금희. (2009). 조직구성원의 신뢰가 직무만족 및 조직몰입에 관한 연구. 인하대학교 석사학위논문.
- 박소희. (2009). 기업 마케팅을 위한 예술 협업에 관한 연구. 동국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박진경. (2011). 쇼핑성향, 인지도와 콜라보레이션 특성 인식이 상품유형별 선호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동덕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배성욱. (2004). 기업의 프로스포츠 경기 스폰서십 목적과 선택기준에 관한 연구. 국민대학교 스포츠산업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서영한. (2015). 봉사활동 인지도가 조직몰입도와 업무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한공대학교 석사학위논문.
- 소순후. (2004). 공급사슬 파트너쉽의 학교 구조 관계에 대한 연구. 전남대학교 석사학위논문.
- 신병철. (2016). 브랜드 인사이트. 서울: 살림.
- 심우영. (2013). 중학생의 체육교사 신뢰 정도에 따른 체육수업 만족도 분석. 건국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양준용. (2015). 신뢰와 의료만족도의 상관관계에 관한 연구. 서울대학교 보건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유빙정. (2014). 신뢰가 조직몰입 및 조직시민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배재대학교 석사학위논문.
- 유은진. (2010). 국내 기업의 아트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브랜드 아이덴티티 확장에 관한 연구. 단국대학교 석사학위논문.
- 이두원. (2016). 항공사 승무원의 개인-팀 적합성이 직무몰입과 서비스 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경기대학교 서비스경영전문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이상현. (2013). 커피전문점의 관계효익이 관계지속성에 미치는 영향: 신뢰와 관계몰입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건국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이예림. (2007). 아트마케팅을 통한 브랜드 가치제고 연구: 브랜드화된 개인, 아티스트와의 협력 사례를 중심으로. 홍익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이혜은. (2011). 아티스트와의 협력을 통한 아트 마케팅에 관한 연구; 아트 콜라보레이션 사례를 중심으로. 홍익대학교 석사학위논문.
- 최재성. (2009). 노인의 자원봉사 활동몰입과 활동지속의지가 자원 봉사활동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대구대학교 석사학위논문.
- 한상미. (2011). 패션브랜드와 아티스트의 이미지 유사성 차이가 콜라보레이션 성과에 미치는 영향. 국민대학교 석사학위논문.
- 허은주. (2015). 관계혜택이 고객만족, 신뢰, 관계지속의도에 미치는 영향: 미용의료시장 고객성격을 중심으로. 경상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 황용수. (2010). 적합성이 조직신뢰와 직무태도 및 조직시민행동에 미치는 영향. 서남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 Kristof-Brown, A. L. (1996). Person-organization Fit: An Integrative Review of its Conceptualizations, Measurment, and Implications. Personnel Psychology, 49(1), 1-49. https://doi.org/10.1111/j.1744-6570.1996.tb01790.x
- Lee, J. N., & Kim, Y. G. (1999). Effect of Partnership Quality on IS Outsourcing Success: Conceptual Framwork and Empirial Validation. Journal of Management Information Systems, 15(4), 29-61. https://doi.org/10.1080/07421222.1999.11518221
- Sipp, M. C. (1986). Ten Michigan Afro-American visual artists: a commonality of experience, diversity of expressions. St. Paul, MN: Amherst H, Wilder Found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