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이미남.이애주, "친환경식품 소비가치와 개념 신뢰도의 관계 및 태도의 매개효과 검증," 한국외식산업학회, 한국외식산업학회지, 제13권, 제2호 2017, pp.177-187. https://doi.org/10.22509/KFSA.2017.13.2.012
- 김원모.이윤신, "기능성베이커리제품의 이용실태와 선택요인에 관한 연구," 한국조리학회지, 제10권, 2, 2004, pp.1-15.
- 이윤희, "베이커리 유기농제품의 소비태도 및 관심도, 제품구매 후 만족도 간에 인과관계 연구," 외식산업경영연구, 제11권, 제2호, 2015, pp.63-80.
- 임청하 . 유세란 . 고재윤, "베이커리 유기농제품의 선택 동기가 태도와 개념 신뢰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외식경영학회, 제18권, 제1호, 2015, pp165-188.
- 이화선, "웰빙 트렌드(well-being)의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따른 유기농 식품 패키지의 발전 방향에 관한 연구: 웰빙(well-being)소비자와 로하스(LOHAS)소비자 중심으로," 이화여자대학교 디자인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5, p68.
- 박소진.유소이, "건강동기와 환경에 대한 관심이 유기농 식품 선택에 미치는 영향연구," 소비문화연구, 제10권, 제4호, 2007, pp.107-126. https://doi.org/10.17053/JCC.2007.10.4.005
- 윤대순 ⸳ 김현심, 베이커리 경영론, 백산출판사, 1998, p54.
- 정선희, "베이커리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 지각된 서비스품질 고객가치와 행동의도 간의 관계," 동의대학교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4, p11.
- 고성희 . 이영림 . 이경연 . 김혜영, "건강빵제품 유형에 대한 구매 실태 및 소비자의 선택 요인," 동아시아식생활학회지, 제19권, 제4호, 2009, pp515-524.
- Ajzen. I, "The theory ofplanned behavior. Organizational Behavior and Human Decision Processes," Vol.50, 1991, pp.179-211. https://doi.org/10.1016/0749-5978(91)90020-t
- James. D, Westaby, Behavioral reasoning theory: Identifying new linkages underlying intentions and behavior. Program in Social-Organizational Psychology, Department of Organization and Leadership, Teachers College, Columbia University, 2003.
- Westaby. J. D, "Comparing attribute importance and reason methods for understanding behavior : An application to internet job searching," Applied Psychology An International Review, Vol.54, 2005, pp.568-583. https://doi.org/10.1111/j.1464-0597.2005.00231.x
- Chun. B. Y, Kam. S, Yeh. M. H, Kang. Y. S, Kim. K. Y, Son. J. H, Park. K. S, "Structural analysis of health concerns, health practice behaviors, and health levels of the disabled," Journal of Preventive Medicine & Public Health, Vol.32, No.3, 1999, pp.276-288.
- Park. Y. E, An analysis on consumption behavior of environment-friendly agricultural products, Master degree thesis Donga University, 2002, p98.
- 박성열.이철희.남민우.차승봉.박혜진.채경화, "식품안전성 e-Learning 콘텐츠가 교육효과성에 미치는 영향," 농업교육과 인적자원개발, 제41권, 제3호, 2009, pp.41-62.
- 김창길.정학균.문동현. "국내외 친환경농산물의 생산실태와 시장전망," 한국농촌경제연구원, 2013.
- 안호기.진양호(2009), "식품첨가물에 대한 소비자 인지가 개념 신뢰도에 미치는 영향, 지각된 위험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한국외식경영학회, 제12권, 제4호, 2009, pp.441-459.
- Roberts. J. A, Bacon. D. R, "Exploring the subtle relationships between environmental concern and ecologically conscious consumer behavior,"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Vol.40, No.1, 1997, pp.79-89. https://doi.org/10.1016/S0148-2963(96)00280-9
- 김정옥, "유기농산물과 유기가공식품의 인증 및 표시실태," 생활경제국, 2003, p34.
- Fishbein. M, "An Investigation of the Relationships Between Beliefs about an object and the Attitude toward the object," Human Relations, Vol.16, No.8, 1963, pp.222-240. https://doi.org/10.1177/001872676301600302
- Chen. M. F, "Consumer attitudes and purchase intentions in relation to organic food in taiwan: moderating effects of food-related personality trait," Food Quality and Prdference, Vol.18, No.7, 2007, pp.1008-1021. https://doi.org/10.1016/j.foodqual.2007.04.004
- Beharrell. B, MacFie. J. H, "Consumer attitudes to organic foods,' British Food Journal, Vol.93, No.2, 1991, pp.25-30. https://doi.org/10.1108/00070709110002706
- 김연종.박상혁,"전자상거래 기술특성과 개인가치가 정보보호 중요성에 의한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종단적 연구" 디지털산업정보학회지, 제13권, 제1호, 2017, pp.161-162
- Taylor, S. A, T. L. Baker, "An Assessment of the Relationship Between Service Quality and Satisfaction in the Formation. of Consumer's Purchase Intention," Journal of Retailing, Vol.2, 1994, pp.163-178. https://doi.org/10.1016/0022-4359(94)90013-2
- Anderson, James. C, Gerbing, David. W, "Structural equation modeling in practice: A review and recommended two-step approach," Psychological Bulletin, Vol.103, No.3, 1988, pp. 411-423. https://doi.org/10.1037//0033-2909.103.3.411
- 이영주.여운승, "환경의식과 소비가치가 친환경 식자재 개념 신뢰도에 미치는 영향," 관광연구저널, 제28권, 제6호, 2014, pp.181-199.
- 전병호, "국내 온라인 쇼핑 할인 행사 '사이버 핫데이즈'에서의 소비자 행동 연구,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종단적 연구," 디지털산업정보학회 논문지, 제14권, 제2호, 2018, p109.
- Kalar. A, Goodstein. R. C, "The impact of advertising positioning strategies on consumer price sensitivity,"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Vol.25, 1998, pp.210−224.
- 여운승, "외식기업의 고객인지 부조화요인이 구매적합성에 미치는 영향 연구,"경기대학교 일반대학원, 외식조리관리학과, 2009, p36.
- RE Bucklin, S Gupta, S Han, "A brand's eye view of response segmentation in consumer brand choice behavior,"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Vol.31, No.1, 1995, pp.66-74.
- Michaelidou. N, Hassan. L. M, "The role of health consciousness, food safety concern and ethical identity on attitudes and intentions to wards organic food," International Journal of Consumer Studies, Vol.32, No.2, 2008, pp.163-170. https://doi.org/10.1111/j.1470-6431.2007.00619.x
- 박미진. "계획행동이론을 적용한 청소년의 진로정보탐색행동 예측 모형," 홍익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7, p24.
- Ajzen. I, "Nature and operation of attitudes. Annual Review of Psychology," Vol.52, 2001, pp.27-58. https://doi.org/10.1146/annurev.psych.52.1.27
- Li‐tze Hu, Peter M. Bentler, "Cutoff criteria for fit indexes in covariance structure analysis: Conventional criteria versus new alternatives," Structural Equation Modeling, Vol.6, 1999, pp.1-55. https://doi.org/10.1080/10705519909540118
- 배병렬, Amos 17.0 구조방정식모델링-원리와 실제, 도서출판 청람, 2009, p.96.
- S.Bamberg, "Applying the stage model of self-regulated behavioral change in a car use reduction intervention," Journal of Environmental Psychology, Vol.33, 2013, pp.68-75. https://doi.org/10.1016/j.jenvp.2012.10.001
- 윤지영, "확장된 계획행동이론을 적용한 친환경제품 구매프로세스 연구,"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8, pp.8-26.
Cited by
- PSM 기법을 적용한 학교급식 공동구매 공산품의 가격민감도 분석 연구 vol.16, pp.2, 2020, https://doi.org/10.17662/ksdim.2020.16.2.1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