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양계정보 - 국가별 동향

  • Published : 2018.07.01

Abstract

Keywords

EU(유럽연합)

동물복지연구를 바탕으로 규정 추가

지난 18일 유럽 연합(EU)은 LAPS를 이용한 도태방법이 동물복지의 방향성과 일치하다고 보고 새로운 규정을 만들었다. 두 대학이 공동으로 진행한 연구에서 가금류를 위한 복지 평가 시스템이 발표되었다. LAPS는 점진적으로 대기압을 줄임으로써 동물을 비가역적으로 기절시켜 사용 가능한 산소의 양을 줄이는 새로운 접근법이다. 연구진은 LAPS를 이용해 조류 행동과 생리학에 대한 상세한 검사를 토대로 혁신적인 복지 평가를 개발하였고 이것은 EU 규정에 추가된 최초의 방법이며 현재 상업적 접근법에 대한 높은 복지 대안을 제공한다.

영국

계란 판매량 신기록 달성

영국의 최대 계란 공급 업체인 Happy Egg Company와 Noble Foods Group이 지난 22일에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영국의 계란 판매량이 처음으로 10억 파운드(한화로 약 1조 4,342억)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영국은 계란이 착한 가격대에서 제공하는 영양 및 건강상의 이점을 깨닫게 됨에 따라 최근 몇 년간 급속도로 일관되게 성장하였다. 소비자들은 더 많은 계란을 더 자주 먹고 있으며 지난해 판매량은 66억 개인 것으로 나타났다.

KFC, 영국에서 채식주의 프라이드 치킨출시 예정

KFC에서 프라이드 치킨의 채식 버전을 실험하고 있다고 밝혔다. KFC는 영국의 일부 지역에서 식물 기반의 프라이드 치킨을 실험한다. KFC는 성명서를 통해“올해 안에 조리법을 완성하여 고객 테스트를 할 예정이다. 이에 2019년에는 새로운 채식주의 메뉴가 생기기를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호주

가금시장이 대규모 농장 위주로 변화

최근 호주의 가금류 산업은 전통적인 소규모 가족 소유주-운형 모형에서 대기업, 기관의 투자 또는 현대의“슈퍼농장”으로 변화하고 있다. 가금류 시장이 커지면서 대규모육계 양식 작업에 대한 요구가 높아졌다. 이러한 요구는 많은 인력과 전략적 및 중앙집 중식 가금류“허브”에 상당한 투자가 필요하게 되었다. 현재 가금류 산업의 전반에 규모의 경제가 이루어지고 있어 소규모 농장의 폐업이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다.

러시아

닭고기 가격 하락세 지속

러시아의 닭고기 가격은 2018년 4월에 0.2% 하락했으며 작년 동기 대비 5.6% 하락했다. 러시아의 수입 닭고기 가격은 2018년 4월 0.9% 하락했으며 1년 동안 3.9% 저렴해졌다. 이와 같은 현상의 이유는 2016년 말에 닭고기 구매 및 소매자 가격 상승이 생산 증가로 이어졌고 이후 러시아 시장의 포화로 가격이 감소하게 됐다. 현재 러시아의 닭고기 생산량 증가가 수요 증가를 심각하게 초과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