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강종구.김태정.이승엽(2015), NYPE 2015 정기용선계약양식해설, 법무법인(유한)태평양.
- 권태일(2017), 영국보험법상 공동피보험자에 대한 보험자권의 행사, 한국해법학회지, 제39권 제2호, pp.195-231.
- 김동훈(2002), 정기용선계약에 대한 법적 검토, 한국해법학회지, 제24권 제2호, pp.23-24.
- 김봉철(2008), 영국 기름유출 등 선박오염에 관한 법규제정 동향, 외국법제동향, 한국법제연구원, pp.42-48.
- 김영용(2018), [김영용 교수의 생활 속 경제] 규제의 공익설, http://myweb.jnu.ac.kr/-yykim/essay261.htm)(검색일 : 2018.11.1)
- 김인현(2017), 안전항, 공동피보험자 및 용선자의 선주책임제한 여부, 한국해법학회지, 제39권 제2호, pp.137-163.
- 김종석(2010), 안전항의 판단기준에 관한 연구, 해양비즈니스, 제15호, pp.59-80.
- 김진동(2005), 항내항법과 판례해설, 문원사.
- 문광명(2016), 최근의 선주책임제한의 적용 및 절차상 쟁점에 관한 고찰, 한국해법학회지, 제38권 제2호, pp.181-189.
- 박영선(2015), 국제해상충돌예방규칙에 규정된 선원의 상무의 국내적 효력, 한국해법학회지, 제37권 제1호, pp.187-188.
- 박용섭(1993), 정기용선계약법론, 효성문화사.
- 오세영.유시융(1997), 용선계약의 안전항 담보조건, 한국해법학회지, 제19권 제1호, pp.157-190.
- 염정호(2010), 정기용선계약법, 법문사.
- 염정호(2011), 염정호칼럼/BIMCO 정기용선계약의 결빙약관, 한국해운신문, 2011.10.27., http://m.maritimepress.co.kr/news/articleView.html?idxno=84255
- 이광희.이원정(2009), 용선계약실무, 박영사.
- 이창희(2005), 용선자의 안전항 지정의무에 대한 소고, 한국해법학회지, 제27권 제1호, pp.41-73.
- 이희주(2017), 용선자의 안전항 담보의무, 물류신문, 2017.9.19., http://www.kl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16026(검색일 : 2018.11.1.)
- 정완용(2010), 개정 상법상의 해난구조규정에 관한 고찰, 한국해법학회지, 제32권 제2호, pp. 227-228.
- 한국선주상호보험조합(2014.10.31), 해상클레임 예방가이드(13): 용선계약상 '안전항(Safe Port)'의 이해, 해양한국, 제494호 (2014.10.31.), http://www.monthlymaritimekorea.com/news/articleView.html?idxno=14988(검색일: 2018.11.3.)
- 한국선주상호보험(2015.6.30), 해상클레임 예방가이드(21)/ 정기용선자의 안전항 지정의무의 기준 과 책임범위(II), 해양한국, 502호, http://www.monthlymaritimekorea.com/news/articlePrint.html?idxno=16311(검색일 : 2018.11.1)
- 한낙현(2009), 항해용선계약상 안전항 담보의무위반에 의한 초과정박손해배상금의 청구에 관한 연구, 한국항만경제학회지, 제25집 제2호, pp.149-176.
- 한낙현.김애영(2016), 선체용선자에 대한 보험금의 대위구상에 관한 연구-Ocean Victory호 사건을 중심으로-, 국제상학, 제31권 제4호, pp.71-95.
- 해운공제(2012), 협회항로정한약관(Institute Warranties), 2012.6.12, http://www.haewoon.or.kr/portal/bbs/selectBoardArticle.do?nttId=585&bbsId=B_000641&menuNo=200024
- Korea Maritime PILOTS' Association(2018), 제1편 한국도선사협회 전사(前史), file:///C:/Users/hp/Downloads/50years_074.PDF)(검색일 : 2018.11.1.)
- 森本靖之(2017), 鹿島港の事故に思う, 2017.7.4., http://captain.or.jp/?page_id=354(검색일 : 2018.11.3)
- 津留崎裕(2013), 悲しき北風.埠頭.港の灯ー鹿島港は安全港か否か, 海運, 11月号, pp.66-68.
- 津留崎裕(2015), 春風駘蕩ー続鹿島港は安全港か否か-異常な出来事とは?, 海運, 1052号, pp.80-82.
- 津田滋.竹村英員.川原泰正(1983), 傭船契約と海上物品運送契約, 成山堂.
- Allen, Craig H.(2005), Farwell's Rules of the Nautical Road, Nautical Institute Press.
- andrewliu(2018), "International Navigation Limits(INL)(sometimes referred to as International Navigation Conditions)", https://www.andrewliu.com.hk/compweb/images/Form/INL%20-%.pdf
- Coghlin, T., Baker, A. W., Kenny, J., Kimball, J. D. and Belknapet, T.(2014), Time Charters, 7th ed., Informa.
- Gard(2017), "Gard's appeal to the English Supreme Court is decided", 16 MAY 2017, http://www.gard.no/web/updates/content/23334400/gards-appeal-to-the-english-supreme-court-isdecided(검색일 : 2018.10.29.).
- Knight, Austin M.(1901), Modern Seamanship, D. Van Nostrand Company,
- Mankabady, S.(1974), "The Concept of Safe Port", Jrnl. of Mar. L. & Comm. Vol.5, pp.636-637.
- Standard Club(2018), "Loss Prevention International Navigating Limits", June 2018, https://www.standard-club.com/media/2767665/loss-prevention-international-navigating-limits.pdf
- Wilson, J. F.(2014), Carriage of Goods by Sea, 8th ed., Pearson Education Lt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