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권점례, 오상철, 이경언. 교실 내 맞춤형 학습지원 방안연구 I. 연구보고 RRI 2008-3-1. 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08.
- 김명회, 오영선, 이현태. 학습자 특성을 고려한 적응형 학습 관리 시스템의 설계. 한국콘텐츠학회 종합학술대회 논문집, 1(2), 48-52. 2003.
- 김현철. 이슈리포트 스마트 교육 콘텐츠 품질관리 및 교수학습 모형 개발 이슈. 서울: 한국교육학술정보원. 2011.
- 김희경 외. 기초학력 이하 학생의 맞춤형 학습 지도를 위한 인지진단 프로파일 분석.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보고 RRE 2013-10. 2013.
- 오용선. 개인 맞춤형 이러닝의 현대적 방법론. 한국콘텐츠학회 종합학술대회 논문집, 5, 569-572. 2010.
- 이대식. 맞춤형 교수(differentiated instruction)에서의 '맞추는 것'의 본질과 성격. 통합교육연구, 11(2), 187-216. 2016.
- 이대식, 남미란, 문주연, 류경우. 초등학교 학습부진 학생을 위한 '맞춤형 학업향상 관리 프로그램' 적용 효과. 교육과학연구, 43(2), 147-173. 2012.
- 조은순. 교육공학 관점에서 보는 미래 교육환경. 교육공학연구, 31(3), 687-708. 2015.
- 최숙영, 양형정. 적응형 교수 학습을 위한 퍼지 집합 기반 에이젼트 시스템. 정보처리학회논문지A, 10-A(4), 321-330. 2003.
- 한선관, 양동용. 사이버 가정학습에서 문항반응 이론을 적용한 적응형 평가시스템 연구. 과학교육논총, 17, 181-191. 2004.
- 허난, 수학 학습용 애플리케이션 유형 및 내용 분석. East Asian Mathematical Journal, 33(4), 413-429. 2017. https://doi.org/10.7858/EAMJ.2017.029
- 홍선주, 김태은. 맞춤형 학습의 효과적 방안에 대한 인식 조사. 초등교육연구, 23(2), 309-334. 2010.
- Shute, V., & Towle, B.. Adaptive e-learning. Educational Psychologist, 38(2), 105-114. 2003. https://doi.org/10.1207/S15326985EP3802_5
- Tomlinson, C. A., & Allan, S. D.. Leardership for differentiating schools & classrooms. Alexandria, VA: Association for Supervision and Curriculum. 2000.
- U. S. Department of Education. Transformimg American Education: Learning Powered by Technology. National education technology plan 2010 executive summary. Retrieved(2018.01.02.) from http://www.ed.gov/sites/default/files/netp2010-execsumm.pdf.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