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오은석, 조종학, "패션매장의 스마트 미러 UX 디자인을 위한 사용자의 거울 사용행태 및 니즈 분석," 디지털디자인학연구, 15(3), 2015, pp.861-870.
- 디지털뉴스기자팀, "편의점보다 많은 미용실, 경쟁력 확보가 우선," Wow한국경제TV, 2016, p.1.
- 윤희, 지정훈, " 경영관리가 뷰티살롱의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연구 -헤어 및 메이크업샵을 중심으로-," 한국미용학회지, 17권, 3호, 2011, pp.433-440.
- 공중위생관리법 제2조제1항 5호
- 이은정, "뷰티살롱 프랜차이즈의 만족도가 장기거래 성향과 통제수용에 미치는 요인 - 귀인이론에 의한 접근 : 뷰티살롱 프랜차이즈의 만족도가 장기거래 성향과 통제수용에 미치는 요인," 한국인체미용예술학회지, Vol. 8, No. 3, 2007, pp.173-192.
- 김성우, "미용업 종사자들의 스트레스 원인과 대처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경산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01.
- 진병운.김성남, "뷰티살롱 교육훈련 프로그램과 미용사 이직의도와의 관계 - L-프랜차이즈 미용실 중심으로 -," 한국미용예술경영학회지, Vol. 1, No. 2, 통권 2호, 2007, pp.143-151.
- 김남희, "뷰티살롱 커리큘럼의 문제점과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한국인체예술학회지, 제6권, 제1호, 2005, pp.35-44.
- 지정훈, "고객 및 경쟁특성에 따른 뷰티살롱의 경영성과 연구,"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제17권, 제2호, 2011.6, pp.570-582.
- 문형진, 최광훈, 황윤철, "사물인터넷 통신기술에 내재된 보안위협과 대응 전략 ," 융합정보논문지, 제6권, 제2호, 2016, pp.37-44. https://doi.org/10.22156/CS4SMB.2016.6.2.037
- M. J. Lee, "A Study on IoT Service for Game Development," Journal of digital Convergence, Vol. 13, No. 2, Feb. 2015, pp.291-297. https://doi.org/10.14400/JDC.2015.13.2.291
- 이상현, "사물 인터넷 (IoT) 기술의 현황," 전기전자재료, Vol. 27, No. 12, 2014, pp.3-10.
- 홍석한, "사물인터넷의 주요 문제와 규범적 대응방향," 과학기술법연구, 21권, 3호, 2015, pp.409-442.
- 소원근, 김하균, "사물인터넷 시대의 개인정보 과잉이 정보프라이버시 보호반응에 미치는 영향," 대한경영정보학회, 제36권, 1호, 2017, pp.81-94.
- 김종덕, "사물인터넷 시대의 도래: 현황과 전망," 텔코경영연구원 연구총서, Vol.106, 2015, pp.1-20.
- 이우권, "사물인터넷(IoT)에서 개인정보보호의 이슈와 대안," 한국자치행정학회, Vol.29, No.4, 2015, pp.215-234.
- 강현모, 최일영, 강소영, 박민우, 김재경, "기업의 사물인터넷 오피스환경의 사용 및 확산에 관한 연구," 한국경영정보학회 학술대회논문집, 2017, pp.315-320.
- 방그린, 고일주, "스마트 미러 인터랙션 UI 설계 요소의 U-라이프 스타일 적용가능성 연구," 한국컴퓨터종합학술대회 논문집, 2013, pp.1122-1124.
- 문민아, 김선희, 윤혜진, "스마트 미러를 통한 IoT 구축 및 웨어러블 기기와의 접목," 한국정보과학회 2016년 동계학술대회 논문집, 2016, pp.128-129.
- 오문석, 원종욱, "공공장소의 UX 기반 스마트미러 디스플레이 활용 체계 연구," 한커뮤니케이션 디자인학연구, Vol.6, 2017, pp.88-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