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문헌
- 과학자 육성 방안, 한국기술혁신학회 2009년 춘계학술대회, 265-277.
- 교육부 대학지원관(2017).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LINC+) 육성사업 기본계획-산학협력 고도화형
- 김광웅 엮음(2009). 우리는 미래에 무엇을 공부할 것인가, 생각의 나무.
- 김정진.이정섭.김희국.이원혜.김명식.장화순(2011), 정신보건전문요원 수련기관 평가인증 및 보수교육 지침서 개발 연구, 한국정신보건전문요원협회 한국건강증진재단 연구보고서, 정책 11-5, 149
- 나정기(2014). 직업전문학교 학생들의 전공만족도와 진로탐색 행동과의 관계 : 조리 전공 학생을 중심으로. 관광연구저널, 28(3), 181-196.
- 노승용(2006). 델파이 기법: 전문적 통찰로 미래 예측하기, 국토연구, 통권299호, 53-62.
- 박종기.이태희, (2018). 4차 산업혁명과 교육공간의 건축적 변화, 교육시설의 변화와 동양. 19-23.
- 박일우(2016). 대학에서 융.복합 교육의 실상과 그 해법. 교양교육연구, 10(1), 349-378.
- 박재묵(2014), 융복합 교육 실현의 조건. 오피니언 논설.
- 어윤경(2011). 청소년기 진로상담 만족도, 대학 전공만족도 및 진로성숙도간의 관계 분석: 대학 전공선택 요인의 조절효과. 상담학연구, 12(5), 1793-1811.
- 이공래(2008). 기술융합촉진을 위한 혁신정책의 방향, 한국통신학회지(정보와 통신), 25(11), 18-22.
- 이상원(2010). 다학제 융합 종합설계 교육, 대한기계학회 2010년도 추계학술대회 강연 및 논문 초록집, 4524-4527.
- 이성종 외 (2009). 대학 교육과정의 혁신적 개편을 통한 융합.
- 이은화.강승희(2009). 대학생들의 전공만족도에 따른 학습실태 및 학습기술 훈련 요구의 차이. 청소년학연구, 16(4), 117-143.
- 사회복지학 전공대학생들의 전공만족도가 진로결정수준에 미치는 영향: 전북지역 대학생들을 중심으로. 한국사회복지조사연구, 15, 1-22.
- 정성호(2015). 융합교육의 방향성 탐색: 거버넌스를 중심으로, 융합교육연구 제1권, 75-94.
- 최연구(2017). 4차 산업혁명, 아직 말하지 않은 것들I. 미래연구포커스.
- 최은진.김미숙.김지은.박정연(2011), 아동.청소년 정신건강증진 정책현황 개선방안 연구,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한국보건사회연구원, 연구보고 11-R22-2, 93-102.
- 최재천.장대익(2005). 통섭: 지식의 대통합, 사이언스북스.
- 함승환 외13인(2013). "융복합교육"의 개념화: 융(복)합적 교육 관련 담론과 현장교사 포커스 그룹 면담을 중심으로, 교육과정평가연구, 16(2), 107-136.
- Murry, J. W. & Hammons, J. O.(1995). Assessing the managerial and leadership ability of community college administrative personnel, Community College Journal of Research and Practice, 19 (3), 209-218.
- Wallerstein(1987). World-systems Analysis, Essential Wallerstein. 129-148.
- Wilson, E.(1998). Consilience: the unity of knowledge, New York; Knopf, 1-374.
- 김무한(2017). http://www.sanhakfund.or.kr/client/column/viw.asp?nidx=34.
- 건국대(2018). http://www.viva100.com/main/view.php?key=20170702010000290.
- 스텐포드 대학 D-School 프로그램(2018). https://dschool.stanford.edu/.
- 윤양섭(2014). http://news.donga.com/3/all/20140704/6494962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