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동정단신

  • Published : 2017.05.01

Abstract

Keywords

(주)삼화원종 

태국 VIV Asia 2017, 배성황 회장 공로상 수상 

로스품종으로 국내 육용종계업을 선도하고 있는㈜삼화원종 배성황 회장이 2017년 3월 15일 태국 VIV Asia 2017 축산 박람회장에서 태국 축산박람회 조직위원장으로부터 종계, 부화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한국인으로서는 유일하게 공로상을 수상하였다. 배성황 회장은 1952년 부친에 의하여 삼화 농원으로 설립한 종계, 부화업을 1975년 이어받아 축산 2세로서 지난 40년 이상 오로지 양계인들에게 유전적으로 우수하고 건강한 종자를 공급함으로써 농가소득증대에 기여한다는 사명감으로 축산 외길 인생을 걷고 있다. 

(주)보금 

인유섬 대표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상 표창 

㈜보금 인유섬 대표가 지난 27일 제50회 과학의 날을 맞이하여 노보텔 보르도 홀에서 실시한 과학기술 유공자 시상식에서 미래창조과학부 장관 표창을 수여받았다. 인유 섬 대표는 회사를 운영하면서 기술경영과 생산성 향상에 기여를 하면서 유능한 엔지니어로 선정되어 이 상을 수여받게 되었다. 인유 섬 대표는 양계 분야에도 과학과 기술분야에서 많은 것을 접목시킬 수 있기 때문에 앞으로도 양계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을 약속하였다.

두연산업

AI 피해농가, 제품 할인 판매 

두연 산업(대표 박창훈)은 AI로 피해를 입은 양계농가를 대상으로 제품가의 5~10% 할인된 가격으로 농가에 제공한다. 당사는 AI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의 고충을 덜어 드리고자 계분벨트, 집란 벨트, 종계벨트, 계분콘베어, 종계용 구동부 동종부, 기타 부자재 등 월간양계 광고에 실리는 제품(광고지면 74페이지 참고)에 한해 금년 6월 말까지 한시적으로 가격 행사를 진행한다. 박창훈 대표는 “지난해 말부터 발생한 AI로 인해 농가의 피해가 커진 만큼 고통을 함께 분담하고 농가 부담을 덜어드리고자 제품 가격 할인이라는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전했다.

보일공업(주)

인도네시아 산란계 농장과 계약 체결 

보일 공업(주)(대표 김현석)은 지난 4월 인도네시아 (주)삼화원종 (주)보금보일공업(주)두연산업▲ 인유섬 대표 196 월간양계 2017. 5월호 업|계|동|정|단|신산란계 농장과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보일공업 (주)은 국내는 물론 일본, 중국, 인도네시아 등 각국에 케이지를 수출하면서 제품의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우즈베키스탄 알자그룹 Jumaniyoz Alibekov 회장 방문

우즈베키스탄 알자 그룹 Jumaniyoz Alibekov 회장이 지난 12일 보일공업(주)를 방문해 케이지 자동화시설을 두루 살펴보고, 양국 간 양계산업 발전에 대해 상담한데 이어 케이지를 시설 중인 농장 현장을 방문했다. Jumaniyoz Alibekov 회장은 보일공업(주)에서 시공하고 있는 농장을 방문하여 케이지 시설에 대한 여러 기능과 역할 등 궁금증을 직접 물어보는 등 남다른 관심을 보였다. 알자 그룹은 자국 내에 한국과 합작투자하거나 케이지 시설 등 관련 시설을 수입해 산란 업을 운영할 계획이다.

대한사료(주)

영업품질 Up Grade’경쟁력 강화 결의

대한사료(주) (대표이사 이상민) 사료사업본부는 지난 3월 경기도 이천 소재의 연수원에서 신제품 교육 및 서비스 강화 회의를 갖고, 2017년 각오를 다졌다. 이번 경쟁력 강화 회의는 사료사업부 백창기 상무이사를 비롯한 전국의 영업부장들과 본사 스텝이 참석한 가운데 백창기 상무이사는 “최근 지속적인 축산질병 등 내외부적인 불안요소가 작용하여 어려운 시장 상황이지만, 대한 사료의 뛰어난 품질과 효과적인 서비스로 축산업의 미래발전방향을 제시하기 위하여 더욱 부지런히 움직이겠다”고 말했다. 대한 사료(주)는 최근 급격하게 변화하고 있는 시장에서 고객에게 최대의 수익과 미래 발전방향을 보다 명확하게 제시하기 위하여 축산물 품질평가원에서 강사를 초빙하였다. 신준호 축우 PM은 “안정된 품질과 신뢰할 수 있는 실증된 데이터로 대한사료 사용 농가가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농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다졌다.

(주)에그텍

해외조달시장 진출 유망기업 선정 

(주)에그텍(대표 윤택진)이 지난 3월 31일 조달청 주관으로 메리어트 호텔에서 개최한 ‘해외진출 협력 MOU 및 G-PASS기업 지정서 수여식’에서‘해외조달시장 진출 유망기업(G-PASS)’으로 선정되어 지정서를 수여받았다. 조달청에 의하면 ‘계란 자동선별기를 제작, 판매하고 있는 ㈜에그텍은 해외 수출에 큰 기여를 해 오고 있으며, 향후 수출전망이 밝다’고 평가되어 향후 5년간 해외조달시장 진출 유망기업으로 선정하였다고 밝혔다. 

우진비엔지(주) 

예산에 국내 최대 규모 백신 공장 기공식 

동물약품 전문기업인 우진비앤지(주)(대표 강재구)가 지난 21일 충남 예산에 동물백신 제조 전용 공장 준공식을 거행하고 동물백신 분야에 본격 뛰어들었다. 2015년 9월 착공하여 준공이 완료된 백신공장은 연면적 11,750㎡로 국내 최대 규모 공장으로 제조 동과 행정동 2개 동으로 이뤄졌다. 이 공장은 최신 자동화 장비 및 국내 최대 시설을 갖추고 제조, R&D 등의 각 분야에서 우수한 인력으로 다국적 기업과 경쟁할 수 있는 세계적 수준의 백신회사로 거듭날 준비를 마쳤다. 국내 최대 규모 EUGMP수준의 동물백신 공장 준공 소식이 전해지면서 인도, 브라질, 아르헨티나, 벨기에, 불가리아 등 다수의 글로벌 동물약품 기업 관계자들이 협력 방안 모색 등을 위해 공장을 탐방한 것으로 알려졌다. 동사는 전사적으로 추진한 동물백신 공장이 준공됨에 따라 올해 하반기부터 제품을 출시해 진검승부를 펼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