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글쓰기교재편찬위원회(2016), 과학과기술 글쓰기(개정판), 경북대학교출판부.
- 김세령(2014), 효과적인 대학 프레젠테이션 교육을 위한 사례 연구, 디지털융복합연구, 12(11), 625-639. https://doi.org/10.14400/JDC.2014.12.11.625
- 나은미(2007), 효과적인 프레젠테이션의 조건 및 평가에 대한 고찰, 화법연구, 11, 35-66.
- 박준홍(2014), 프레젠테이션 교육 내용 비교 연구-한국, 미국, 캐나다, 호주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화법연구, 124, 137-169
- 변영계.이상수(2003), 수업설계, 학지사.
- 신재한(2011),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태영출판사.
- 오윤정.최경희(2014), 이공계 대학생의 글쓰기 경험과 인식 분석, 공학교육연구, 17(4), 74-86.
- Beer, David & McMurrey, David(1997), A Guide to Writing as an Enginee.: John Wiley & Sons, Inc.
- Bennett, D. J. & Jessings, R. C.(2011), Successful Scinece Communication. Cambridge University Press
- Davis, Martha et al.(2012), Scientific Papers and Presentations. Elsevier Inc.
- Garmston, R. J & Wellman, B. M.(1992), How to Make Presentations that Teach and Transform. ASCD.
- Paradis, James G. & Zimmerman, Muriel L.(1997), The MIT Guide to Science and Engineering communication. The MIT press.
- Reigeluth, Charles M 편저(2005), 왕경수 외 역, 교수설계 이론과 모형, 아카데미프레스.
- Willis, Jackie(2004), Data Analysis and Presentation Skills. Wiley.
- 경북대학교 공학교육혁신센터 KEESS 인증지원시스템 심화 전자공학 프로그램, http://abeek.knu.ac.kr/Keess
- 한국공학교육인증원 홈페이지 참조, http://www.abeek.or.kr/intr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