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ent service technology for social media services

소셜미디어 서비스를 위한 콘텐츠 서비스 기술

  • Published : 2017.10.30

Abstract

소셜 미디어는 대중들의 관심있는 생각, 정보, 이슈들을 공유하는 공개 미디어 플랫폼이다. 이를 통해 개인의 관심있는 텍스트, 이미지, 동영상, 음악 등 다양하고 거대한 콘텐츠가 재생산되고 공유되었다. 콘텐츠의 중심이 채널기반 단향 방송 중심에서 사회 다수를 위한 양방향 소셜 환경으로 이동한 것이다. 소셜 미디어의 장점은 관심사나 관계의 내용을 공유함으로써 양방향 의사 소통이 가능하고, 상호 연관성에 따라 새롭게 정의된 의미있는 정보를 기반으로 콘텐츠를 제공하는 소셜 서비스가 가능하다는 점이다. 이에 본 논문에서는 지난 수년간 인터넷과 방송 환경에서 방송과 웹 콘텐츠를 접목시키기 위해 개발된 다양한 기술 및 서비스에 대해 살펴본다. 또한, 기존의 다양한 웹 콘텐츠를 분석하여 소셜 브로드 캐스팅 서비스의 운영을 지원하는 자동 지식 기반 구축시스템에 대해 소개한다.

Keywords

References

  1. Z. Shi, H. Rui, and A. B. Whinston, "Content Sharing in a Social Broadcasting Environment: Evidence from Twitter," Information Systems, Vol 38, No. 1, pp. 123-142, 2014.
  2. https://conversationprism.com/
  3. http://www.tv-anytime.org/
  4. https://notube.tv/
  5. https://www.pinterest.co.kr/
  6. https://watcha.net/
  7. 이해솔, 신사임, 장달원, 이종설, 장세진, "소셜 방송 서비스 지원을 위한 콘텐츠 마인드맵 지식베이스 자동 구축 기술 개발", 한국컴퓨터종합학술대회, 20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