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강승희(2009). 공과대학생의 창의적 성취에 영향을 주는 요인 탐색: 경진대회 수상팀을 중심으로. 공학교육연구, 12(3): 59-72.
- 김민웅.조한진.위선복.김태훈(2016). 창의적 공학 설계 활동에서 팀 규모에 따른 팀 상호작용 분석. 공학교육연구, 19(4): 14-23.
- 박경선(2014). 공학교육에서의 팀티칭기반 융합프로젝트중심 교수학습모형의 개발. 공학교육연구, 17(2): 11-24.
- 박민정(2007). 프로젝트 기반 수업을 통한 대학원 학생들의 학습경험에 관한 연구. 교육과정연구, 25(3): 266-288.
- 박수정(2014). 팀 기반 학습(Team-based Learning)을 적용한 '교육행정 및 교육경영' 강의의 설계.운영과정 및 평가분석, 교육행정학연구, 32(4): 51-78.
- 안용식 외(2007). 공학교육을 위한 팀워크 guidebook. 서울: 제이앤씨.
- 이성룡(2013). 팀원 구성에 따른 팀 프로젝트의 성과 분석: 에니어그램의 3 중심 성격유형을 통한 접근. 공학교육연구, 16(1): 75-83.
- 이영미(2013). 공과대학 팀 기반 프로젝트 학습 관련 요인 탐색.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3(6): 361-375.
- 이영민.남정권.조형정.이수영(2011). 공업계 고등학교 수업에서 팀 기반 학습모형 적용에 관한 형성적 연구. 대한공업교육학회지, 36(2): 1-23.
- 조형정.이영민(2008). 학습과정과 성과개선을 위한 팀 기반 학습의 개념적 탐색. 교육종합연구, 6(2): 27-42.
- 정성휘(2014). 모바일 평가를 도입한 팀기반학습 수업설계와 효과에 대한 탐색적 연구. 한국비서학회지, 23(2): 51-69.
- 한지영, 방재현(2011). 공학인증 및 평가 : 공학계열 학생들의 팀웍 스킬 구성요소 개발. 공학교육연구, 14(5): 14-25.
- 한지영, 방재현(2015). 공학계열 학생들의 팀웍 스킬과 성격 5요인과의 관계 연구. 공학교육연구, 18(2): 43-51.
- Belbin, R. M.(2010). Team roles at work. London: Butterworth-Heinemann.
- Fink, L. D.(2004). Beyond small group: harnessing the extraordinary power of learning teams. In L. K. Michalesen, A. B, Knight and L. D. Fink (Eds.), Team-Based Learning: A transformative use of small group (pp. 3-26), Westport, CT: Praeger Publisher.
- Gentili, K.L., McCauley, J.F., Christianson, R.K., Davis, D.C., Trevisan, M.S., Calkins, D.E., and Cook, M.D.(1999). Assessing students, design capabilities in an introductory design class. 29th ASEE/IEEE Frontiers in Education Conference, pp. 13bi8-13.
- Michaelsen, L., Knight, A., & Fink, L. D.(2004). Team-based learning: A transformative use of small groups in college teaching. Sterling. VA: Stylus Publishing. 이영민.전도근 역 (2009). 팀 기반 학습. 학지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