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http://www.msip.go.kr/web/msipContents/contents.do?mId=MTM1
- 한국무선인터넷산업연합회, 2015 대한민국 무선 인터넷산업 현황, 한국무선인터넷산업연합회, pp.90-97, 2015.
-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4120215273195819
- 유양석, "대학생의 녹차 섭취 실태 및 음용 확대를 위한 마케팅홍보방법에 관한 연구," 한국차학회지, 제19권, 제4호, pp.44-53, 2013.
- 구중억, "국내 도서관에서 바코드와 RFID를 이용한 모바일 서비스 증진에 관한 연구," 한국문헌정보학회지, 제44권, 제2호, pp.309-331, 2010. https://doi.org/10.4275/KSLIS.2010.44.2.309
- 박선하, "스마트폰 오픈마켓에서 브랜드 이미지를 위한 기업 애플리케이션의 사례와 연구," 디지털디자인학연구, 제10권, 제3호, pp.320-327, 2010.
- 이애리, 강경희, 이중정, "스마트폰 수용 단계별 앱스토어 이용 성향 비교 분석: 개인 특성과 기술 인식 성향 중심으로," Entrue Journal of Information Technology, Vol.10, No.2, pp.181-198, 2011.
- 최정희, 이영미,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용 음식 문화 콘텐츠 개발모델과 전망,"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Vol.12, No.2, pp.453-460, 2012.
- 유양석,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에 나타난 차(茶) 연관 앱 기능과 차 브랜드 앱 콘텐츠 모델," 한국차학회지, 제20권, 제2호, pp.1-9, 2014.
- 김영걸, 한국 차문화 산업 진흥 자료집, 한국차문화.산업발전협의회, pp.103-108, 2013.
- 한국식품연감, 2012-2013 한국식품연감, HNCOM, pp.331-337, 2012.
- 이종국, "차를 통한 6차 산업완성," 세계차문화와 산업 국제심포지엄자료집, 전라남도국제농업 박람회조직위원회, pp.32-39, 2015.
- 문두경, 박교선, "국산차 경쟁력 강화 방안," 차 산업 발전 및 차문화 진흥 세미나 자료집, 한국차 중앙협의회, pp.20-21, 2015.
- 윤여경, "커피전문점 앱 GUI 디자인에 관한 연구," 한국상품문화디자인학회 논문집, 제45권, pp.47-56, 2016.
- F. D. Davis, "Perceived usefulness, perceived ease of use and user acceptance of information technology," MIS Quarterly, Vol.13, No.3, pp.318-329, 1989.
- V. Venkatesh and F. Davis, "A Theoretical Extension of the Technology Acceptance Model: Four Longitudinal Field Studies," Management Science, Vol.46, No.2, pp.186-204, 2000. https://doi.org/10.1287/mnsc.46.2.186.11926
- S. Ha and L. Stoel, "Consumer e-shopping acceptance: Antecedents in a technology acceptance model,"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Vol.62, No.5, pp.565-571, 2009. https://doi.org/10.1016/j.jbusres.2008.06.016
- 이대겸, 스마트폰 항공사 애플리케이션의 소비자 이용의도에 관한 연구, 한국항공대학교대학원, 석사학위논문, pp.60-63, 2012.
- 이정우, 임헌혁, 김주형, 강선주, 김민선, "사용자 관점에서 본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의 특성에 관한 연구," 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제13권, 제2호, pp.615-627, 2012. https://doi.org/10.5762/KAIS.2012.13.2.615
- http://www.yonhapnews.co.kr/bulletin/2017/01/04/0200000000AKR20170104080700017.HTML
- 고윤전, 이형일, "아이폰 초기 사용자 동행관찰을 통한 스마트폰 이용행태 변화에 관한 연구," 상품학연구, 제28권, 제1호, pp.111-120, 2010.
- 김보라, 스마트폰의 이용이 문화 활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호서대학교대학원, 석사학위논문, pp.109-110, 2012.
- Kakihar and Sorensen, "Expanding the 'Mobility' Concept," SlGGROUP Bulletin, Vol.22, No.3, pp.33-37, 2001. https://doi.org/10.1145/567352.567358
- P. Luarn and H. H. Lin, "Toward an Understanding of the Behavioral Intention to Use Mobile Banking," Computers in Human Behavior, Vol.21, No.6, pp.873-891, 2005. https://doi.org/10.1016/j.chb.2004.03.003
- 김수연, 이상훈, 황현석, "스마트폰 수용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Entrue Journal of Information Technology, Vol.10, No.1, pp.29-39, 2011. https://doi.org/10.3923/itj.2011.29.39
- 이봉규, 여윤기, 김기연, 이종훈, "신뢰와 인지적 몰입 매개변수가 스마트폰의 사용과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정보처리학회논문지, 제17권, 제6호, pp.471-480, 2010.
- 박인곤, 신동희, "스마트폰 이용자들의 이용과 충족, 의존도, 수용자 혁신성이 스마트폰 이용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언론과학연구, 제 10권, 제4호, pp.192-225, 2010.
- 백경종, 박용순, "모바일 여행상품 애플리케이션 특성과 서비스 수용 및 구매의도, 관광연구," 제30 권, 제2호, pp.353-374, 2015.
- 유우승, 맛집 애플리케이션의 지각된 속성이 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확장된 기술수용모델을 중심으로-, 세종대학교 관광대학원, 석사학위논 문, pp.66-72, 2012.
- 강소라, 한수진, 김유정, "와인의 온라인 구매의 주요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한국컴퓨터정보학회, 제18권, 제12호, pp.123-138, 2013. https://doi.org/10.9708/JKSCI.2013.18.12.123
- 박재완, "전문화 수준에 따른 와인 소비자 유형별 시장특성 분석," 동북아관광학회, 제10권, 제4호, pp.145-163, 2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