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교육과학기술부 (2011). 수학 6-2. (주)두산동아.
- 교육부 (2015a). 수학 3-2. (주)천재교육.
- 교육부 (2015b). 수학 4-2. (주)천재교육.
- 교육부 (2015c). 수학 5-2. (주)천재교육.
- 교육부 (2015d). 수학 5-2 교사용 지도서. (주)천재교육.
- 교육부 (2016a). 수학 1-1. (주)천재교육.
- 교육부 (2016b). 수학 4-1. (주)천재교육.
- 교육부 (2016c). 수학 5-1. (주)천재교육.
- 교육부 (2016d). 수학 6-1. (주)천재교육.
- 교육부 (2016e). 수학 6-2. (주)천재교육.
- 교육부 (2016f). 수학 6-1 교사용 지도서. (주)천재교육.
- 교육부 (2017a). 수학 1-1. (주)천재교육.
- 교육부 (2017b). 수학 1-2. (주)천재교육.
- 교육부 (2017c). 수학 2-1. (주)천재교육.
- 교육부 (2017d). 수학 2-2. (주)천재교육.
- 교육부 (2017e). 수학 1-1 교사용 지도서. (주)천재교육.
- 교육부 (2017f). 수학 1-2 교사용 지도서. (주)천재교육.
- 교육부 (2017g). 수학 2-1 교사용 지도서. (주)천재교육.
- 교육부 (2017h). 수학 2-2 교사용 지도서. (주)천재교육.
- 기정순, 정영옥 (2008). 등호 문맥에 따른 초등학생의 등호 개념 이해와 지도 방법 연구. 학교수학, 10 (4), 537-555.
- 김정원, 방정숙, 최지영 (2016). Rasch 모델을 통한 초등학교 학생들의 등호 이해 분석, 수학교육 55(1), 1-19.
- 김미환, 이수은, 김수미 (2017). 우리나라 초등학교 수학교과서에 제시된 분배법칙 지도내용 분석. 수학교육학연구, 27(3), 451-467.
- 김원경, 조민식, 방금성, 김수미, 배수경, 오혜정 외 (2013). 중학교 수학 1. 비상교육.
- 박교식 (2013). 초등학교 수학에서 사용하는 사칙계산 관련 어휘에 관한 연구. 한국초등수학교육학회지 17(2), 185-205.
- 변희현 (2011). 한국과 일본의 초등교과서에서 다루는 분배법칙 개념에 관한 비교 분석. 한국초등수학교육학회지 15(1), 39-56.
- 이화영, 장경윤 (2010). 조기 대수(Early Algebra)의 연구 동향과 접근에 관한 고찰. 수학교육학연구 20(3), 275-292.
- 임재훈 (2013). 등호 해석의 두 시간적 차원인 읽기, 쓰기의 불일치와 그 해소. 한국초등수학교육학회지 17(2), 207-223.
- 장혜원 (2017). 교과서 분석에 기초한 연산법칙의 지도 방안 탐색. 한국초등수학교육학회지 21(1), 1-22.
- 정연준, 조영미 (2012). 자연수 곱셈 계산 지도에 관한 초등학교 수학교과서 비교 분석 - 우리나라, 미국, 싱가포르, 일본 교과서를 중심으로 -. 수학교육학연구 22(2), 293-309.
- 최지영, 방정숙 (2011a). 초등학생들의 범자연수 연산의 성질에 대한 이해 분석. 수학교육학연구 21(3), 239-259.
- 최지영, 방정숙 (2011b). 초등학교에서의 대수적 추론 능력 신장 방안 탐색 - 곱셈의 결합법칙 탐구에 관한 수업 사례 연구 - 학교수학 13(4), 581-598.
- 황선욱, 강병개, 한길준, 한철형, 권혁천, 김의석 외 (2013). 중학교 수학 1, 좋은책 신사고.
- Altieri, M. B., Balka, D. S., Day, R., Gonsalves, P. D., Grace, E. C., Krulik, S. et al. (2009a). Math connects 1, Volume 1, Macmillan /McGraw-Hill.
- Altieri, M. B., Balka, D. S. Day, R., Gonsalves, P. D., Grace, E. C., Krulik, S. et al. (2009b). Math connects 3, Macmillan/McGraw-Hill.
- Altieri, M. B., Balka, D. S. Day, R., Gonsalves, P. D., Grace, E. C., Krulik, S. et al. (2009c). Math connects 4, Macmillan/McGraw-Hill.
- Carpenter, T. P., Franke, M. L. & Levi, S. (2003). Thinking mathematically: Integrating arithmetic and algebra in elementary school. Heinemann.
- Carpenter, T. P., Levi, S., Franke, M. L., & Zeringue, J. K. (2005). Algebra in elementary school: developing relational thinking. ZDM, 37(1), 53-59.
- Falkner, K. P., Levi, L., & Carpenter, T. P. (1999). Children's understanding of equality: A foundation for algebra. Teaching Children Mathematics 6(4), 232-236.
- National Council of Teachers of Mathematics (2000). Principles and standards for school mathematics. Reston, VA: NCTM.
- Schuster, L. & Anderson, N. C. (2005). Good questions for math teaching, Math Solutions.
- Van de Walle, J. A., Lovin, L. H., Karp, K. S., & Bay-Williams, J. M. (2014a). Teaching student-centered mathematics, Vol. 1. Pearson.
- Van de Walle, J. A., Lovin, L. H., Karp, K. S., & Bay-Williams, J. M. (2014b). Teaching student-centered mathematics, Vol. 2. Pearson.